KIA 한준수 탱크 나가신다…5·18에 뭐하는 짓? 뭇매 맞고 사과

게시판 스포츠 뉴스 KIA 한준수 탱크 나가신다…5·18에 뭐하는 짓? 뭇매 맞고 사과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1855
    adminadmin
    키 마스터

    [사진 한준수 인스타그램]

    광주를 연고로 둔 프로야구 구단 KIA타이거즈 소속 선수가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에 부적절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사과했다.

    KIA에서 포수로 뛰고 있는 한준수(22)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수입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사진과 함께 “탱크 나가신다”는 글을 적어 게시했다.

    탱크를 동원해 무력진압하는 계엄군에 맞서 민주화를 부르짖은 1980년 5월 항쟁을 기리는 이날, 광주를 연고로 프로 생활을 하는 선수가 ‘탱크’를 언급한 데 대해 야구팬들의 비난이 잇따랐다.

    야구팬들은 “광주에서 초중고 졸업하고 KIA에서 뛰는 선수가 대단하네” “다른 날도 아니고 5월 18일에 굳이 탱크를?” “의도성이 다분하다. 알아봐달라는 건가?” “광주 토박이가 뭐하는 짓?” “구단이 그냥 넘어가면 안 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그냥 본인 차 자랑하는 것 같은데” “5·18이랑 연결짓는 것은 무리” 등 의견을 냈다.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비판 의견이 확산하자 한준수는 같은 공간에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하겠다”는 사과문을 게시했다.

    한준수는 “제가 오늘 올린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저의 실수로 인해 기분이 상하신 분들께도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5·18을 잠시나마 생각을 못한 점은 반성하고 있다”며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광주에서 서석초, 동성중, 동성고를 졸업한 한준수는 지난 2018년 1차 지명 선수로 KIA에 입단했다. 2019시즌 7경기에 출전해 20타수 6안타를 기록한 것을 끝으로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에도 1군 무대를 밟지 못하고 있다.

    한편 KIA는 같은 날 신인 투수 이의리(19)에 대한 응원 이벤트를 추진했다가 ‘추모 분위기 속에 이벤트를 여는 것이 타당하냐’는 비판에 직면했다. KIA는 “팬들의 우려를 겸허하게 받아들인다”며 해당 이벤트를 연기했다.

    정혜정 기자 [email protected]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 이상언의 ‘더 모닝’
    건강한 주식 맛집, 앤츠랩이 차린 메뉴
    ‘실검’이 사라졌다, 이슈는 어디서 봐?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중앙일보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