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17골 손흥민의 굴욕, 6골 MF와 비교대상 올랐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EPL 17골 손흥민의 굴욕, 6골 MF와 비교대상 올랐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2009
    adminadmin
    키 마스터

    [스타뉴스 김명석 기자]
    손흥민(왼쪽)과 잭 그릴리쉬의 올 시즌 기록을 비교한 후스코어드닷컴.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캡처
    손흥민(29·토트넘)이 잭 그릴리쉬(26·아스톤 빌라)와 비교 대상에 올랐다.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수가 11골이나 차이난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손흥민에겐 굴욕적인 일이다.

    영국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19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손흥민과 그릴리쉬의 올 시즌 기록을 비교하며 ‘윙어로서 누구를 더 선호하는지’를 팬들에게 물었다. 그릴리쉬는 20일 오전 2시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이 상대하게 될 아스톤 빌라의 왼쪽 측면 미드필더다.

    출전 경기 수와 득점에선 손흥민이 압도적인 우위에 있다. 그는 34경기에 출전해 17골 10도움을, 그릴리쉬는 22경기에서 6골 10도움을 각각 기록했다. 팀내 입지는 물론 공격 포인트 수에서도 손흥민이 크게 앞서는 셈이다.

    그나마 키 패스나 드리블 성공 횟수 등 경기 기록은 손흥민보다 그릴리쉬가 더 우위였다. 손흥민은 경기당 키 패스가 2.2개, 드리블은 1.2개였지만 그릴리쉬는 키 패스 3.4개, 드리블 2.7개를 각각 기록했다. 후스코어드닷컴 평균 평점도 손흥민(7.32)보다 그릴리쉬(7.59)가 근소하게 더 높다.

    그러나 이같은 세부 지표를 떠나 올 시즌 팀은 물론 EPL 전체에서도 맹활약 중인 손흥민으로선 비교 자체만으로도 아쉬움이 진하게 남을 수밖에 없다. 11골이나 차이가 나는 EPL 득점 수 하나만으로도 비교 우위에 있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최근 ‘디 애슬레틱’이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11에 손흥민이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정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독일 ‘트랜스퍼마르크트’ 기준 시장가치 역시 손흥민은 7650만 파운드(약 1226억원), 그릴리쉬는 5400만 파운드(약 865억원)로 격차가 크다.

    김명석 기자 [email protected]

    ▶ 스타뉴스 핫이슈
    ▶ 생생 스타 현장 ▶ 스타 인기영상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타뉴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