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리뷰]손흥민 PK 유도 토트넘, 10명 사우스햄턴과 1대1 무승부

게시판 스포츠 뉴스 [EPL현장리뷰]손흥민 PK 유도 토트넘, 10명 사우스햄턴과 1대1 무승부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6886
    adminadmin
    키 마스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세인트메리스타디움(영국 사우스햄턴)=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페널티킥을 유도해냈다. 그러나 토트넘은 수적 우세 소게서 사우스햄턴과 비겼다.

    토트넘은 28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사우스햄턴 세인트메리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콘테 감독은 3-5-2 전형을 선택했다.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투톱으로 나섰다. 2선 허리에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해리 윙크스, 델리 알리가 나섰다. 좌우 윙백은 세르지오 레길론과 에메르송 로얄이다. 스리백은 다빈손 산체스,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가 구축했다. 골문은 휴고 요리스가 지켰다. 크리스탈팰리스전에 비해 데이비스와 윙크스, 델리가 선발로 들어갔다. 1골-2도움을 기록한 루카스는 벤치에서 시작했다.

    사우스햄턴은 프레이저 포스터, 카일 워커-피터스, 셰인 롱, 제임스 워드-프라우즈, 아담 암스트롱, 로메인 페래드, 스튜어트 암스트롱, 모하메드 살리수, 이브라히마 디알로, 얀 베드나렉, 얀 발레리가 선발로 출전했다.

    양 팀은 치열했다. 토트넘은 수비 뒷공간을 노렸다. 이에 사우스햄턴은 측면에서의 얼리 크로스를 들고 맞섰다. 전반 7분 사우스햄턴이 오른쪽 측면에서 얼리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롱이 헤더로 연결했다. 골문으 빗나갔다. 전반 13분에는 케인이 볼을 잡은 뒤 패스를 찔렀다. 레길론이 잡기 전 워커-피터스가 파울로 끊었다. 전반 15분 손흥민이 프리킥을 올렸다. 데이비스가 헤더로 연결,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24분 사우스햄턴이 선제골을 넣었다. 왼쪽에서 드로인을 올렸다. 이 볼이 뒤로 흘렀다. 워드-프라우즈가 그대로 달려들어 슈팅했다. 골망을 흔들었다.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양 팀은 계속 맞부딪혔다. 토트넘은 전반 29분 케인이 날카로운 프리킥을 시도했다.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전반 39분 토트넘은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2선에서 패스가 들어갔다. 손흥민이 뒷공간을 파고들었다. 뒤따라오던 살리수가 파울로 막았다. 페널티킥이었다. 살리수는 두번째 경고를 받으며 퇴장당했다. 케인이 키커로 나서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들어 토트넘이 계속 몰아쳤다. 수적 우세 아래에서 사우스햄턴을 공략했다. 그러나 사우스햄턴의 수비는 탄탄했다. 좀처럼 흔들리지 않았다. 후반 18분까지 잘 막아냈다.

    후반 18분 케인이 골네트를 갈랐다. 윙크스의 패스를 받았다. 케인이 완벽한 첫 터치 후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VAR이 들어갔다. 간발의 차이로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토트넘으로서는 너무나 아쉬운 순간이었다.

    후반 22분 윙크스가 왼쪽에서 볼을 길게 올렸다. 오른쪽에 있던 도허티가 달려와 헤더를 시도했다. 포스터 골키퍼와 경합을 펼쳤다. 착지하던 포스터의 발에 맞고 볼이 굴러들어갔다. 주심은 골키퍼 차징을 선언했다. 골은 취소됐다.

    토트넘은 계속 공세를 펼쳤다. 루카스, 힐 등을 넣었다. 공격을 강화했다. 사우스햄턴의 골문은 열리지 않았다. 케인의 슈팅이 오프사이드에 걸렸다. 데이비스의 슈팅은 워커-피터스의 헤더 클리어링에 막혔다.

    결국 토트넘은 유리한 상황에서 승점 1점을 얻는데 그쳤다.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스포츠조선
    이건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