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라인업] 조규성 선봉 벤투호, 아이슬란드전 명단 공개…김진규 데뷔

게시판 스포츠 뉴스 [A-라인업] 조규성 선봉 벤투호, 아이슬란드전 명단 공개…김진규 데뷔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8719
    adminadmin
    키 마스터

    새해 첫 평가전을 치르는 대한민국이 조규성을 앞세운다. 김진규도 선발 데뷔전을 치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야에 위치한 마르단 스타뒤무에서 아이슬란드와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3위이고 아이슬란드는 62위다.

    한국은 오는 27일 레바논, 내달 1일 시리아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7, 8차전을 앞두고 터키에서 전지 훈련을 진행 중이다. 공식 A매치 기간이 아닌 만큼 이번 소집에는 국내파 선수들이 중심이 됐다. 아이슬란드와 경기를 치른 뒤 21일에는 몰도바를 상대한다.

    새해 첫 평가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벤투 감독은 먼저 조규성, 송민규, 이동경, 권창훈, 김진규, 백승호, 김진수, 김영권, 박지수, 김태환, 조현우를 선발로 내세웠다. 벤치에는 김승규, 이용, 정승현, 이영재, 이동준, 구성윤, 조영욱, 홍철, 강상우, 김대원, 김건희, 최지묵, 엄지성, 송범근, 고승범이 앉았다.

    아이슬란드의 경우 한국과 단 한 차례도 맞붙은 경험이 없다. 유로2016 당시 8강에 올라 유럽 내에서 다크호스로 평가 받았던 아이슬란드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도 출전한 바 있다. 다만 이번 월드컵에서는 유럽 지역 예선을 통과하지 못했다.

    사진=인터풋볼 장승하 기자

    기사제공 인터풋볼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