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위 추락한 레이커스, 앤써니 데이비스 모두가 건강했더라면…

게시판 스포츠 뉴스 7위 추락한 레이커스, 앤써니 데이비스 모두가 건강했더라면…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0476
    adminadmin
    키 마스터

    [루키=안희찬 기자] 디펜딩 챔피언이 몰락하고 있다.

    지난해, 디펜딩 챔피언 LA 레이커스는 역대급 비시즌을 보냈다. 데니스 슈로더의 영입을 시작으로 올해의 식스맨상을 수상한 몬트레즐 해럴, 전성기는 지났지만 뛰어난 수비력과 높은 BQ를 갖춘 마크 가솔까지 데려오며 왕조 구축을 꿈꿨다.

    심지어 바이아웃 시장에서 리그 최고의 빅맨 중 한 명인 안드레 드러먼드를 영입하며 라인업을 더욱 살찌워 나갔다.

    그러나 시즌 막바지인 9일(이하 한국시간) 현재, 레이커스는 37승 30패로 서부컨퍼런스 7위로 기대치보다 한참 모자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7위로 시즌을 마치면 플레이오프가 아닌 플레이 인 토너먼트로 직행하기에 레이커스 입장에선 골치 아픈 상황이다.

    지난 8일에 펼쳐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의 경기에서 패한 것이 치명적이었다. 이날 패배로 레이커스는 포틀랜드에 6위 자리와 타이브레이커 우위를 내주고 말았다. 하지만 레이커스의 프랭크 보겔 감독은 자신감을 내비쳤다.

    포틀랜드와의 경기 후 보겔 감독은 “플레이 인 토너먼트를 하든, 플레이오프에 직행하든 우리는 자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6위 안에 들길 바란다. 아직 5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가능한 많은 경기에서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플레이오프 직행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레이커스는 6위 포틀랜드와 1.5경기, 5위 댈러스 매버릭스와 2경기 차다. 플레이오프 자력 진출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레이커스는 남은 경기에서 최대한 승리를 따낸 후 포틀랜드와 댈러스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앤써니 데이비스는 “모두가 100% 건강할 때, 우리는 리그 최고의 팀 중 한 팀이다. 특히 모두가 건강한 상태에서 플레이오프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알고 있다. 이 리그도 우리가 어떤 팀인지 알 것”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데이비스의 말은 분명 맞는 말이다. 하지만 ‘모두가 100% 건강할 때’는 현재 레이커스에 맞지 않은 가정이다. 르브론 제임스가 발목 부상에서 언제 돌아올지 모르고 슈로더마저 코로나 프로토콜로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

    결국, 데이비스가 나서야 한다. 남은 경기에서 데이비스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레이커스의 운명이 결정될 것이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안희찬 명예기자 [email protected]

    ROOKIE(Copyright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문의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루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