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월드컵 4강 주역의 예상…한국, 결승 간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2002 월드컵 4강 주역의 예상…한국, 결승 간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1615
    adminadmin
    키 마스터

    ▲ 손흥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성연 기자] 박항서(63)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이 다가오는 월드컵에서 한국의 활약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11월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을 치른다.

    본선에서는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를 만난다. 오는 11월 24일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시작으로 28일과 12월 2일에는 각각 가나와 포르투갈을 상대한다.

    아시아 최종 예선을 조 2위로 마친 벤투호. 마지막까지 이란과 조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지만, UAE와 최종전에서 패하며 승점 23점(7승 2무 1패)으로 본선행을 확정 지었다.

    좋은 성적으로 본선에 오른 만큼 최종 성적에도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벤투 감독은 일찌감치 준비에 돌입했다. 오는 6월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와 평가전을 치르기에 앞서 22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에서 아시아 최초로 득점왕을 거머쥔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비롯해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황의조(지롱댕 드 보르도) 등 해외파가 대거 포함된 소집 명단을 발표하며 전의를 불태웠다.

    박항서 감독은 조심스레 한국 대표팀의 월드컵 최고 성적 갱신을 예상했다. 그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이 어떤 성적을 낼 것 같냐고 묻는 말에 “결승 진출”이라고 바람 섞인 답변을 건네며 웃어 보였다.

    박 감독은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거스 히딩크 감독을 보좌하며 코치로 활약했다. 히딩크호는 전무후무한 월드컵 4강 진출을 이뤄내며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로 썼다.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지도 벌써 4년. 한국 대표팀이 그의 지휘 아래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에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박 감독은 “선수들이나 감독님이 유능하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에서 좋은 결과물을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2002년 히딩크 감독과 함께 세계를 놀라게 했다. 올해 월드컵에서 이러한 모습이 다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점쳤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김성연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