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억 MF의 리버풀전 맹활약에 라이벌 첼시팬들 감동…영입해 줘!

게시판 스포츠 뉴스 1600억 MF의 리버풀전 맹활약에 라이벌 첼시팬들 감동…영입해 줘!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2520
    adminadmin
    키 마스터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첼시팬들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데클란 라이스를 영입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웨스트햄은 8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리버풀과의 홈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승리한 웨스트햄은 리버풀을 제치고 3위로 올랐다. 리버풀은 4위다. 웨스트햄은 리그 4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데클란 라이스는 이날 경기 토마스 수첵과 함께 웨스트햄이 3선 미드필더로 나섰다. 90분 풀타임 출전한 라이스는 패스 성공률 91%, 상대 진영에서 패스 16회 성공, 공 경합 8회 중 6회 승리, 공 탈취 10회 등 중원에서 활기를 불어넣어 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라이스는 이번 시즌 리그 전 경기 풀타임 출전하고 있다. 그는 리그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했고 수비진 앞에서 좋은 수비 보호를 통해 이번 시즌 웨스트햄의 돌풍을 이끌고 있다. 이번 시즌 리그 7승 2무 2패 승점 23점으로 3위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H조에서도 3승 1무 승점 10점으로 1위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8일 “첼시는 라이스 영입에 관심이 있다. 첼시는 시즌이 끝나면 라이스를 영입 계획이 있다. 리버풀전 라이스의 활약은 첼시 팬들에게 큰 인상을 심어줬다”고 전했다. 첼시팬들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라이스를 영입하라고 첼시에 요청했다. “첼시에는 라이스가 필요해”, “첼시는 반드시 그를 영입해야 돼. 팀의 수준을 끌어올려 줄 수 있는 선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웨스트햄 감독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은 라이스를 잃고 싶지 않은 듯하다. 그는 영국 매체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라이스를 영입하고 싶으면 1억 파운드(약 1600억 원) 이상을 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느 정도 가격이 아니라면 라이스를 내보낼 생각이 없다는 뜻이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도 라이스는 잉글랜드 빅클럽들과 연결됐지만, 라이스는 잔류했다.

    라이스와 웨스트햄의 계약은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아직 긴 시간이 남은 만큼 라이스를 영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할 것이다. 현재 라이스에게 관심을 보인 팀은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등이 있다.

    [사진=AFPBBNews]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기사제공 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김건호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