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7위?’… 역대 최고 TOP 3는 마라도나-펠레-메시

게시판 스포츠 뉴스 ‘호날두가 7위?’… 역대 최고 TOP 3는 마라도나-펠레-메시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8374
    adminadmin
    키 마스터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인턴기자= 축구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선수는 누구일까.

    ‘90MIN’은 2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역대 최고의 선수 50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역대 최고 선수를 꼽을 땐 항상 펠레(브라질), 디에고 마라도나(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의 순서를 두고 열띤 논쟁이 펼쳐진다. 이번 매체가 매긴 순위에선 마라도나가 1위, 펠레가 2위, 메시가 3위를 차지했다.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 축구의 상징이다. 특히 1986년 조국에서 열린 월드컵은 마라도나를 위한 대회로 불린다. 당시 마라도나는 골든볼을 거머쥐었고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다.

    펠레는 ‘축구 황제’란 타이틀을 갖고 있다. 1958, 1962, 1970년 세 차례나 월드컵 우승을 맛봤다. 브라질뿐만 아니라 축구 역사에 있어 상징적인 존재로 군림하고 있다.

    메시 역시 이들 못지않은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 득점, 도움 부문 기록을 모조리 경신하고 있다. 발롱도르 6회 수상에 빛나며 클럽에서도 수많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그러나 월드컵 우승이 없어 위 둘보다 순위가 낮은 것으로 보인다.

    이들 뒤론 독일 축구의 전설 프란츠 베켄바워, 축구 전술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요한 크라위프(네덜란드)가 TOP 5를 형성했다.

    6위부터 10위까진 호나우두(브라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 지네딘 지단, 미셸 플라티니(이상 프랑스), 로베르토 바조(이탈리아)가 자리했다.

    메시, 호날두를 제하고 현역 선수 중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빗셀 고베·31위),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36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48위),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50위)가 이름을 올렸다.

    팬들은 역시나 순위가 마음에 들지 않는 모양이다. “호날두가 왜 7위인가”, “메시가 1위다”, “티에리 앙리는 어디 있는가?”라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사진=90MIN 인스타그램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포탈코리아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