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 발언 정용진 부회장 히어로즈 인수 원했지만 무시당해

게시판 스포츠 뉴스 폭탄 발언 정용진 부회장 히어로즈 인수 원했지만 무시당해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9215
    adminadmin
    키 마스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내 도발에 야구장 방문”


    SSG 랜더스 유니폼 입은 정용진 부회장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구단주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K 와이번스에 앞서 키움 히어로즈 인수를 타진했던 것으로 보인다.

    28일 야구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전날 밤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SNS) ‘클럽하우스’에 등장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자신이 구단주로 있는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하기 위해 서울 잠실구장을 찾은 날이었다.

    신 회장이 야구장을 방문한 것은 2015년 9월 11일 부산 삼성 라이온즈전 이후 무려 6년여만이다.

    롯데 자이언츠 팬들이 개설한 방에 초대된 정 부회장은 신 회장의 야구장 깜짝 방문이 자신의 도발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정 부회장은 SK 와이번스를 인수해 SSG 랜더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KBO리그에 뛰어든 뒤 ‘유통 라이벌’ 롯데를 자극하는 발언을 해왔다.

    정 부회장은 야구단 운영과 신세계그룹의 유통 콘텐츠를 결합하겠다는 계획을 소개하며 롯데를 겨냥해 “그들이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도발하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롯데 자이언츠 외에 라이벌로 생각하는 구단이 있느냐는 질문엔 키움 히어로즈라고 답했다.

    정 부회장은 “과거 키움 히어로즈가 넥센 히어로즈일 때 야구단을 인수하고 싶었는데, (히어로즈 측이) 나를 X무시하며 안 팔았다”고 비속어를 섞어가며 여과 없이 분노를 표출했다.

    이어 정 부회장은 “(히어로즈가) 우리(SSG)에 졌을 때 XXX들 잘됐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히어로즈 이사회 의장인) 허민과는 친하지만 키움은 발라버리고 싶다”고 했다.

    SSG는 지난 23∼25일 키움과의 원정 3연전에서 2승 1패 위닝시리즈를 챙긴 바 있다.

    changyong@yna.co.kr

    ▶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추미애의 ‘외눈’표현 장애인 비하 논란
    ▶제보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연합뉴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