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창단 첫 경기에서 KGC에 1:3 패했지만 세트 획득하며 강렬한 인상 남겨

게시판 스포츠 뉴스 페퍼저축은행, 창단 첫 경기에서 KGC에 1:3 패했지만 세트 획득하며 강렬한 인상 남겨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0296
    adminadmin
    키 마스터


    첫 선을 보인 페퍼저축은행 선수들. (C)KOVO

    여자프로배구 신생팀 페퍼저축은행이 배구 팬들 앞에 첫 선을 보였다.

    페퍼저축은행(AI PEPPERS)은 19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도드람 2021-2022 V-리그 KGC인삼공사와의 홈경기에서 세트스코어 1-3(25-16, 20-25, 21-25, 17-25)로 패했다.

    하지만 600명 관중의 응원 속에 1세트를 따내며 환호했고, 2세트와 3세트도 추격전과 접전을 펼치며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KGC인삼공사는 진땀승을 거뒀다.

    KGC인삼공사는 이소영이 21점, 옐레나가 19점, 한송이가 8점, 정호영이 7점을 기록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엘리자벳이 22점, 하혜진이 10점, 박경현이 9점, 이한비와 최가은이 7점 씩을 기록했다.

    KGC인삼공사는 라이트 옐레나, 레프트 이소영과 박혜민, 센터 한송이와 박은진, 세터 염혜선 리베로 노란이 선발로 출전했다. 페퍼저축은행은 라이트 엘리자벳, 레프트 박경현과 이한비, 센터 하혜진과 최가은, 세터 이현, 리베로 문슬기가 먼저 코트를 밟았다.

    1세트 시작 직후 엘리자벳의 공격 범실로 KGC인삼공사가 선취점에 성공했다. 이어진 랠리에선 하혜진이 상대 한송이의 공격을 막아서며 블로킹 득점을 올렸다. 페퍼저축은행 창단 첫 득점이었다.

    경기 초반 페퍼저축은행은 엘리자벳의 오른쪽 강타에 이은 서브 에이스로 4-3 역전을 만들었다.

    페퍼저축은행은 최가은의 이동 공격과 박경현의 퀵오픈 득점으로 8-7로 1점을 리드한 상황에서 테크니컬 타임아웃으로 접어들었고, 엘리자벳과 이한비의 전후위 강타에 이은 하혜진의 블로킹 득점과 박경현의 강타로 13-7까지 달려 나갔다.

    페퍼저축은행은 달려 나갔다. 엘리자벳의 서브 에이스와 상대 범실에 이은 박경현의 강타로 20–11을 전광판에 새겼다.

    페퍼저축은행은 힘을 냈다. 박경현의 시간차 공격 득점에 이은 엘리자벳의 강타가 터지며 1세트는 페퍼저축은행이 따냈다. 스코어는 25-16이었다.


    KGC인삼공사 선수들. (C)KOVO

    2세트. 두 팀 모두 자리변경 없이 플레이에 임했다. 이번에는 KGC인삼공사가 가다듬었다. 3-3 동점에서 상대 범실과 박혜민의 블로킹 득점으로 리드하기 시작했고, 이소영의 시간차 공격 득점으로 3점을 앞섰다. 박은진은 최가은의 속공을 차단하며 환호했다. 이소영까지 엘리자벳의 백어택을 가로막았다.

    페퍼저축은행은 구솔 세터를 투입해 변화를 줬다. 효과는 있었다. 구솔은 이소영의 공격을 차단하며 블로킹 득점을 올렸다. 박경현의 퀵오픈도 이어졌다.

    KGC는 박은진의 서브 득점으로 상대 흐름을 다시 차단했다. 이소영의 왼쪽 강타로 14-7 더블 스코어로 달아났고, 옐레나의 백어택 득점으로 17-8까지 크게 앞섰다.

    페퍼저축은행은 추격했다. 하혜진과 엘리자벳의 강타에 최가은의 공격 득점과 이은지의 서브 에이스로 16-19까지 압박하는 뒷심을 보였다. KGC가 박혜민의 시간차 공격으로 숨을 돌렸지만 페퍼저축은행은 신인 박은서의 강타로 17-21을 만들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2세트는 이소영의 강타로 KGC인삼공사가 25-20으로 따냈다. 하지만 페퍼저축은행의 추격전도 인상적이었다.

    승부의 분수령이 된 3세트. KGC인삼공사는 박은진 대신 정호영이 선발로 나섰다. 페퍼저축은행은 김세인 리베로가 수비 라인을 책임졌다.

    12-12까지 팽팽한 접전이 이어졌다. 이후 KGC인삼공사가 흐름을 잡았다. 상대 범실 이후 옐레나의 백어택 득점으로 17-14로 주도권을 손에 쥐었다.

    페퍼저축은행은 이한비의 두 차례 왼쪽 강타로 다시 추격했다. 박경현의 득점과 상대 범실로 18-19까지 압박했고. 엘리자벳의 강타로 21-21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세트의 주인은 KGC인삼공사였다. 옐레나의 연속 득점에 이은 블로킹 득점으로 24-21 세트 포인트를 만들었고, 정호영의 타점 높은 공격으로 세트를 마무리 했다.

    4세트. KGC인삼공사는 레프트 고의정이 선발로 나섰다. 페퍼저축은행은 4-4에서 박은서를 투입하며 이한비가 호흡을 가다듬을 시간을 줬다. 계속된 6-6에서 페퍼저축은행이 바르가의 강타로 7-6 리드를 잡았다. 체육관에 입장한 600명 관중의 박수가 터졌다.

    KGC인삼공사는 정호영의 속공으로 응수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엘례나와 이소영의 득점이 더해지며 13-8까지 치고 나갔다. 결국 이 균형이 무너지며 KGC인삼공사는 승기를 잡았다. 정호영의 블로킹 득점으로 20점 고지에 오른 뒤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했다.

    KGC인삼공사가 시즌 첫 승에 성공하는 순간이었다.

    기사제공 스포츠타임스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스포츠타임스
    홍성욱 기자

    스포츠타임스 홍성욱 기자입니다. 반갑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