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3할타자 KIA 유니폼 입나? 고종욱 입단 테스트 [오!쎈 광주]

게시판 스포츠 뉴스 통산 3할타자 KIA 유니폼 입나? 고종욱 입단 테스트 [오!쎈 광주]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3683
    adminadmin
    키 마스터


    SSG 랜더스 고종욱이 안타를 치고 있다./OSEN DB

    [OSEN=광주, 이선호 기자] 통산 3할타자 외야수 고종욱(32)이 KIA 타이거즈 입단 테스트를 받고 있다.

    고종욱은 24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펼쳐지는 가을 마무리 캠프에서 훈련을 함께 했다. 사흘간의 입단테스트를 받기 위해 전날 합류했다. 

    고종욱은 2021 시즌을 마치고 SSG 랜더스의 재계약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았다. 새로운 취업선을 찾기 위해 KIA의 입단 테스트에 응했다. 

    KIA는 최원준이 입대하면서 외야수 대체 선수가 필요하다. 아무래도 KIA가 다른 팀보다 기회가 많아 고종욱에게는 매력적인 신천지이다.

    아직은 32살의 나이인 만큼 공수에서 충분히 공백을 메워줄 수 있다. 특별한 부상이 없다면 주전 가능성도 엿보인다.

    고중욱은 지난 2011년 넥센 히어로즈의 3라운드 9순위로 입단한 유망주였다. 발빠르고 정교한 타격과 도루능력을 갖춘 외야수로 든든한 활약을 했다. 2016시즌은 3할3푼4리의 고타율을 기록했다. 

    2019년은 넥센을 떠나 SK로 이적해 3할2푼3리, 31도루, 76득점을 올리는 등 견실한 활약을 했다. 올해는 88경기에 출전해 2할6푼7리에 그쳤다.

    프로통산 3할4리의 고타율을 기록했다. KIA 뿐만 아니라 몇몇 팀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unny@osen.co.kr

    기사제공 OSEN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이선호 기자

    이종범이 해태에서 한창 날리던 시절 인터뷰했는데, 이제는 아들 정후도 인터뷰합니다. 그래서 야구가 재미있네요.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