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탐슨 역대 최다 3점슛 성공… 커리 1위, 내가 2위 되길

게시판 스포츠 뉴스 클레이 탐슨 역대 최다 3점슛 성공… 커리 1위, 내가 2위 되길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9907
    adminadmin
    키 마스터

    탐슨이 기록 욕심을 드러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3점슛의 위력을 앞세워 2010년대 NBA를 지배했다. 스테픈 커리는 거리와 상관없이 3점슛을 시도하며 역대 최고의 슈터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클레이 탐슨도 빼놓을 수 없다. 탐슨 또한 폭발적인 3점슛으로 골든스테이트의 외곽을 책임졌다. 스플래시 브라더스의 활약에 힘입어 골든스테이트는 2015, 2017, 2018 NBA 파이널 우승 등 수많은 업적과 기록을 세웠다.

    현재 재활에 몰두하고 있는 탐슨은 ‘NBC 스포츠’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탐슨은 역대 최다 3점슛 성공 기록에 관한 이야기를 꺼냈다.

    탐슨은 “스테픈 커리는 역대 최다 3점슛 성공 부문 1위로 올라설 자격이 있다.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슈터다. 커리는 판도를 바꿨다. 24시간 피트니스센터나 픽업 게임에 가보면 이제 사람들은 먼 거리에서 슛을 던지고 싶어 한다. 커리가 이러한 분위기를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역대 최다 3점슛 성공 부문에서 1위는 커리, 2위는 내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탐슨의 바람은 이뤄질 수 있을까.

    커리는 여태껏 2,832개의 3점슛을 성공했다. 1위 레이 알렌과는 단 141개 차. 이변이 없는 한 커리는 다음 시즌에 NBA에서 가장 많은 3점슛을 넣은 선수로 등극할 예정이다.

    반면, 탐슨이 2위로 올라서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탐슨은 현재까지 1,798개의 3점슛을 꽂으며 역대 최다 3점슛 성공 부문 20위를 기록하고 있다. 약 1,200개의 3점슛을 더 넣어야 2위로 올라설 수 있는 상황.

    현역 선수인 카일 라우리, 제임스 하든, 데미안 릴라드, 르브론 제임스 등도 탐슨보다 많은 3점슛을 성공했기에 탐슨의 2위 등극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와 커리는 많은 팬에게 NBA 역사상 최고의 3점슛 듀오로 기억될 것이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기사제공 루키


    루키
    안희찬 기자

    안녕하세요. 루키 더 바스켓 안희찬입니다.
    양질의 기사로 독자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