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MLB 복귀설…SSG는 규약상 불가능

게시판 스포츠 뉴스 추신수, MLB 복귀설…SSG는 규약상 불가능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2698
    adminadmin
    키 마스터

    추신수 측 “고심해서 한국행 택한 것…가볍게 거취 결정하는 선수 아니다”


    SSG 추신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SSG 랜더스 추신수(39)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다시 노린다는 현지 보도가 나온 가운데, 추신수 측과 SSG 구단은 사실과 다르다고 선을 그었다.

    미국 보스턴 글로브의 알렉스 스페이어 기자는 11일(한국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추신수는 MLB 구단들의 입단 제의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미 몇몇 구단은 마이너리그 계약을 희망했다”고 전했다.

    스페이어 기자는 “추신수는 MLB 계약을 원하고 있으며, MLB 계약 조건을 받지 못한다면 내년 시즌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갈 것”이라고도 전했다.

    미국 이적시장 소식을 알리는 메이저리그트레이드루머는 해당 내용을 인용해 기사화하기도 했다.

    이에 관해 추신수 측과 소속팀 SSG는 “사실과 다른 내용”이라고 밝혔다.

    류선규 SSG 단장은 “해당 보도 내용은 한국야구위원회(KBO) 규약, 계약 내용을 고려하면 현실성이 없다”며 “현재 추신수는 자유계약선수(FA)가 아닌 SSG 소속 선수”라고 밝혔다.

    류 단장은 “추신수는 구단에도 미국 복귀, 이적에 관한 의사를 단 한 차례도 밝힌 적이 없다”고 말했다.

    추신수 측도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추신수의 국내 매니지먼트를 맡는 송재우 해설위원은 “추신수는 고심을 거듭해 한국행을 택했다”며 “자신의 거취에 관해 가볍게 결정하는 선수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연장할지 여부에 관해 정해진 건 없지만, MLB 진출을 다시 노린다는 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전했다.

    추신수에게 러브콜을 보내는 미국 현지 구단이 있는 지도 확실하지 않다.

    KBO 관계자는 이날 “최근 추신수에 관한 MLB 사무국의 신분 조회 요청은 없었다”고 전했다.

    한편 추신수는 10일 미국으로 돌아갔다. 그는 미국 현지에서 가족들과 향후 거취와 선수 생활 연장 여부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cycle@yna.co.kr

    기사제공 연합뉴스


    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연합뉴스 김경윤 기자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