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야? 아스널, EPL 후반기 2위…아무도 모르게 성장했네

게시판 스포츠 뉴스 진짜야? 아스널, EPL 후반기 2위…아무도 모르게 성장했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2157
    adminadmin
    키 마스터


    사진= 더선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놀라운 순위표가 공개됐다. 아스널이 후반기만 놓고 봤을 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전체 2위에 올랐다.

    영국 ‘더선’은 20일(한국시간) “아스널의 후반기 성적이 인상적이다. 후반기만 따졌을 경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를 제치고 EPL 2위에 올랐다”라고 보도했다. 

    더선이 가정한 하반기는 지난 15라운드부터 37라운드까지 23경기를 기준으로 한다. 리그 우승을 거머쥔 맨체스터 시티가 승점 57점으로 압도적인 1위에 오른 가운데 아스널은 23전 13승 5무 5패를 기록하며 2위(승점 44점)에 올랐다. 3위 맨유(승점 42), 4위 첼시(승점 42)도 따돌린 놀라운 결과다.

    반대로 1라운드부터 14라운드까지를 전반기로 따졌을 때 아스널은 14전 4승 2무 8패로 전체 15위(승점 14점)라는 처참한 성적표를 보이고 있다. 부진했던 전반기가 상승세를 보여준 후반기 결과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다.

    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는 현재 아스널은 승점 58점으로 리그 9위에 머무르고 있다.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 진출도 물 건너간 상황.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지만 후반기 결과를 고려했을 때 아스널이 조용하지만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지표다.

    아스널은 아르테타 감독을 믿고 간다는 입장이다. 얼마 전 복수의 매체에선 아스널 수뇌부가 아르테타 감독의 유임을 결정했으며 전력 보강을 위해 영입 자금까지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르테타 감독 역시 끝까지 아스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었다.

    팬들의 반응은 각양각색이었다. 한 팬은 “아스널이 정신없는 발전을 보여줬다. 다음 시즌 적절한 투자가 이루어지면 타이틀 경쟁에도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른 팬은 “마치 팀이 진전된 것처럼 보이는 자료다”라며 비꼬기도 했다.

    아스널은 오는 24일 브라이튼과의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승리 시 최고 7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다. 아르테타 감독은 브라이튼전 승리를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한다.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