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웅-이형종 트레이드설 사실 무근 LG가 써야 할 선수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이천웅-이형종 트레이드설 사실 무근 LG가 써야 할 선수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9091
    adminadmin
    키 마스터

    LG는 10개 구단 중 가장 탄탄한 전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력이 아직 100% 가동 되고 있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팀 구성을 갖추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1군 외야는 이미 꽉 찬 상황. 1루수와 지명 타자까지 활용하며 외야수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이천웅(왼쪽)과 이형종이 트레이드 될 것이란 전망은 사실이 아니다. LG가 이들의 트레이드에 뜻이 없기 때문이다. 사진=MK스포츠 DB
    그러고도 외야 자원이 남는다. 최근 2군에서 예열을 시작한 이형종(33)과 이천웅(34) 등도 1군급 자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이들은 1군에 자리가 없는 상황이다. 다시 강조하지만 LG 외야는 이미 1군에서도 포화 상태이다.

    LG는 트레이드에 적극적인 팀이다. 카드가 맞는다면 언제든지 모자란 부분을 트레이드로 메우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있다. 때문에 이형종과 이천웅도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결론부터 말하면 이형종과 이천웅의 트레이드는 현실성이 떨어진다. LG가 트레이드 의사가 없기 때문이다.

    차명석 LG 단장은 “이형종과 이천웅 모두 우리가 써야 하는 전력이다. 현재 1군에 외야가 포화 상태처럼 느껴지지만 언제든 공백이 생길 수 있다. 기존 선수들의 부진으로도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다. 이형종과 이천웅은 우리가 써야 하는 전력이다. 트레이드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다. 팀 전력이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 지금 조금 여유가 있어 보인다고 해서 그대로 끝까지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언제든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형종과 이천웅은 여전히 LG에 꼭 필요한 자원”이라고 강조했다.

    이천웅은 현재 2군에서 한 경기를 소화했다. 용종 제거 수술 이후 공배긱가 적지 않았다. 한 경기서 3타수1안타를 기록했다.

    이형종은 보다 많은 경기에 나섰다. 결과는 썩 좋지 않은 상황이다.

    13경기에 나서 35타수7안타, 타율 0.200을 기록하고 있다. 우타 거포 이미지가 강하지만 아직 홈런은 한 개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LG는 여전히 이들의 힘이 필요하다고 여기고 있다. 현재 1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문성주나 문보경이 언제든 하락세를 보일 수 있다.

    실제 문보경은 타율이 0.261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문성주의 페이스가 대단히 좋지만 아직 1군 풀 타임을 소화한 적 없는 전력이다.

    언제든 하향세를 보일 수 있다. 또한 기존 전력 중에서도 부진이 너무 길어지는 선수가 나오면 분위기 전환 차원에서도 순환이 이뤄질 수 있다.

    LG가 이형종과 이천웅 카드를 쉽게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다.

    일반적 예상과 달리 이형종과 이천웅의 트레이드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은 상황이다. LG가 포기할 마음이 없기 때문이다.

    현재 1군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과 이형종 이천웅이 공존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음 대형 트레이드는 LG가 아니면 힘들다”는 말이 있었다. 하지만 이 말도 당분간은 수면 아래로 가라 앉아 있어야 할 듯 하다. LG가 뜻이 없다. LG발 트레이드 소식은 당분간은 전해지지 않을 전망이다.

    기사제공 MK스포츠


    MK스포츠
    정철우 기자

    야구와 청춘을 함께 했습니다. 이젠 함께 늙어가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