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영입 인삼공사 이영택 감독의 자신감 우리팀 확 달라졌습니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이소영 영입 인삼공사 이영택 감독의 자신감 우리팀 확 달라졌습니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6773
    adminadmin
    키 마스터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하” 

    수화기 너머로 들려온 KGC인삼공사 이영택 감독의 목소리에는 안도의 한숨과 기쁨이 섞여있었다. 큰 숙제를 해결한 듯한 표정이 수화기에서 전해져오는 듯 했다. 

    GS칼텍스의 에이스이자 팀의 정신적 지주인 이소영이 인삼공사에서 새로운 배구 인생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소영은 12일 인삼공사와 연봉 4억 원 옵션 2억 5천만 원을 포함해 6억 5천만 원에 FA 계약을 맺었다.

    인삼공사는 이번 FA 영입이 너무나도 큰 의미가 있다. 이미 2018년 이소영 영입에 실패한 경험이 있던 인삼공사는 그동안 여러 선수들에게 오퍼를 보냈지만, 다른 팀을 상회하는 금액을 제시하고도 팀에 잔류하거나 타팀 이적을 선택하는 등 어려운 에어컨 리그를 보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오지영과 한송이, 염혜선을 모두 잡았지만, 외부 FA였던 박정아와 황민경을 영입 직전에 놓치는 등 외부 FA 부분에서는 큰 아쉬움을 남긴 것은 사실이었다.

    이영택 감독은 기존 인삼공사에 대한 인식을 알고 있었고, 최근 급진적으로 바뀐 인프라를 이용해 이소영을 설득했다. 특히 지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한솥밥을 먹었던 한송이의 설득도 이소영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큰 요인 중 하나가 되었다고 배구계 관계자가 귀띔했을 정도로 인삼공사는 이소영에게 진심을 다했다.

    올 시즌 챔피언결정전 MVP이자 GS칼텍스의 주장이자 에이스인 이소영이었기에 잔류와 이적 사이에서 큰 고민을 했지만, 꾸준히 진심을 보여준 인삼공사를 택하며 이영택 감독의 영입작업은 결실을 보게 되었다. 인삼공사는 이번 영입을 통해 그동안 FA 영입에 실패만 하던 팀이라는 기존 이미지를 바꿨으며, 염혜선, 오지영, 한송이, 박은진 등 기존 국가대표급 멤버에 고민거리 윙스파이커 자리에 국가대표 선수가 합류하며 디우프의 합류 여부에 따라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탄탄한 스쿼드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영택 감독은 13일 몬스터짐과 가진 통화에서 힘들었던 영입과정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소영 영입을 확정지었다 현재 기분은?
    – 정말 힘든 영입이었다. 어제(12일) 계약을 맺었는데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한 기분이었다.

    이소영과 정말 많은 대화를 가진 것으로 알고 있다. 그중에 강조한 것이 있다면?
    – 사실 너무 많은 것들을 이야기해서 구체적으로 생각나는 것은 없지만 대체적으로 소영이에게 구애하는 내용들이었다.(웃음)

    이적이 확정되면서 지난 시즌에 이소영 선수를 챙겨주는 영상들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 의도된 행동은 아니었다(웃음) 소영이 뿐만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잘 챙겨주는데 소영이를 챙겨줄 때만 유독 카메라에 잡히더라 (웃음)

    팀 합류는 언제 예정되어 있나
    – 5월 25일에 있을 발리볼 네이션스리그에 차출되었기 때문에 아마 한번 정도 팀에 들러서 인사를 한 후 바로 국가대표팀에 합류할 것 같다. 아마 팀원들과 같이 맞추는 것은 올림픽 이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팀 합류가 늦을수록 손발을 맞추기 힘들텐데
    – 이번에 주전 선수들이 대부분 국가대표팀에 차출되었기 때문에 거기에서 나름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재밌게 놀다가 왔으면 좋겠다.

    이번 이적으로 팀 사기도 많이 올랐을 것 같은데
    – 이번 이적에 대해서 선수들도 많이 놀란 것같다. 선수들에게 큰 선물 하나 해준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젊은 선수들이 소영이에게 많은 것들을 배웠으면 한다.

    디우프의 재계약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 같은데
    – 계약을 맺자마자 디우프에게도 알려줬다. 지금 많이 오퍼가 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국에서 소영이와 짝을 이뤄서 이전보다는 편하게 플레이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이제 다음 보상선수 문제가 남아있다 계획해둔 것이 있나
    – 아직까지 고민하고 있다. 누구를 잡고 누구를 풀어줄지 스태프들과 상의를 하고 있다. 기자님도 조언해주시면 한번 반영을 해보도록 하겠다.(웃음)

    이번 이적이 팀의 이미지 변화에 큰 기여를 한 것 같다
    – 솔직히 말하면 인삼공사라는 팀이 선수들이 잘 안가는 팀이라는 것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고 그 이미지를 바꾸려고 노력했지만 타이밍이 잘 맞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에 최고의 선수, 그리고 상대팀의 주장을 데려왔다. 충분히 우리 팀도 최고의 선수가 올 수 있다는 것을 심어준 것 같아 기분이 정말 좋다.

    배구계 관계자들이 한송이 선수가 이번 이적에 적지않은 도움을 주었다고 이야기했는데 알고 있었는지
    – 한송이 선수가 지난 시즌부터 여러 선수들에게 팀에 대한 자랑을 많이 했다고 알고 있었다. 소영이와 다시 만났으니까 이전과 마찬가지로 인삼공사를 잘 이끌어주면 좋겠다.

    이제 최은지나 노란 선수의 재계약에 초점을 둘때다
    – FA 기간 동안 이소영 선수 영입에만 신경을 쓰다보니 이렇다 할 협상을 하지 못했다. 남은 기간동안 잘 이야기를 나눌 생각이다.

    여담이지만 지지난 시즌 보좌하던 서남원 감독이 IBK 기업은행으로 돌아왔다 적으로 만나게 되었는데
    – 정말 축하드린다고 연락드렸다. 수석코치 시절 서 감독님 밑에서 많이 배웠는데 이번에 돌아오셔서 정말 좋다. 빨리 만나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싶다.

    이제 정말 모든 것이 갖춰졌다 내년 시즌 준비 되었는가
    – 이제 핑계댈 것이 없어졌다. 이제 내 능력을 보여줘야만 한다. 인삼공사 감독으로서 마지막 계약기간인데 모든 힘을 쏟아 팬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진=KOVO 제공
    반재민 기자(press@monstergroups.com)

    기사제공 몬스터짐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