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야구 하는거죠? 그날 최형우가 던진 돌발 질문 [오!쎈 광주]

게시판 스포츠 뉴스 왜 우리는 야구 하는거죠? 그날 최형우가 던진 돌발 질문 [오!쎈 광주]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5760
    adminadmin
    키 마스터


    OSEN=광주, 민경훈 기자] 7월 1일 오후 광주 KIA 챔피언스필드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4회말 2사 주자 2,3루 KIA 최형우가 우익수 오른쪽 2타점 적시 2루타를 날린 후 4회말을 마치고 덕아웃으로 향하며 축하를 받고 있다. 2021.07.01 / rumi@osen.co.kr

    [OSEN=광주, 이선호 기자] “왜 우리는 야구하죠?”.

    2021 프로야구 KBO리그가 멈췄다. 지난 12일 KBO 이사회는 긴급 회의를 갖고 남은 전반기 1주일 경기를 모두 순연하기로 결정했다. 순연한다는 표현을 썼지만 중단이다. 1군 선수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초유의 프로야구 중단 사태가 벌어졌다.  

    작년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시즌이 한 달 늦게 시작했지만 중단은 없었다. 1군 선수들 가운데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그렇게 1년을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며 144경기를 모두 소화했다. 포스트시즌도 무사히 치렀다. 대단한 일이었다. 재활군 선수가 걸리긴 했지만 문제는 없었다. 

    코로나 사태 2년째는 정상 개막을 했고, 역시 무사히 아무일 없이 시즌을 진행했다. 그런데 백신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일이 터졌다. 수도권에서 1000명이 넘게나오더니 급기야 1군 선수 확진자가 나오고 말았다. NC 다이노스 3명, 두산 베어스 2명이 감염됐다. 

    사태는 일파만파로 번졌다. 두 구단은 곧바로 경기를 모두 취소하고,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함께 모여 생활하는 프로야구 특성상 다수의 밀접접촉자가 나올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불똥은 KIA 타이거즈 선수들에게 튀었다. 포수 김민식과 1루수 류지혁이 두산의 확진 선수와 경기 도중 접촉을 했다는 판정을 받은 것이다. 

    포수로 출전한 김민식은 타석에 들어선 확진선수와 밀접접촉이 일어났다. 1루수 류지혁은 1루에 출루한 확진선수와 밀접접촉이 발생했다. 방역담당자가 직접 야구장을 방문해 1루수와 1루주자의 접촉 범위를 눈으로 실측하더니 밀접접촉 판정을 내렸다. 당시 주심을 맡은 심판도 밀접접촉으로 분류되어 2주일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그런데 김민식은 11일 KT-KIA 광주경기 15분 전에야 방역당국의 통보를 받았다. 이미 오전에 포수 한승택도 식당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밀접접촉 판정을 받아 이탈한 상태였다. 긴급사태였다. 경기 개최 여부까지 논의한 끝에 30분이나 늦게 시작했다. 집에서 쉬고 있던 2군 포수 이정훈과 19살 포수 권혁경이 갑자기 달려오는 등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경기를 했다.  

    이날 결승 투런홈런을 때린 최형우는 취재진에게 “확진자가 나오고 밀접 접촉이 생긴 두 팀은 모두 경기를 안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는 (대체선수까지 집어넣으면서) 왜 하느냐. 우리도 경기를 하지 않아야 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던졌다. KIA도 밀접접촉자가 생겼으면 위험한 상황이라는 취지의 말이었다.

    KBO가 마련한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는 밀접접촉자 대신 대체 선수를 투입해 경기하도록 되어 있다. 그런데 두산과 NC는 나흘째 경기를 하지 않았으니 최형우의 입장에서는 가질 만한 의문이었다.  KIA는 밀접접촉자가 생기자 곧바로 매뉴얼에 따라 새로운 선수를 투입해 경기를 진행했다. 결과적으로 KIA만 매뉴얼을 아주 착실하게 지킨 셈이 됐다.  /sunny@osen.co.kr

    기사제공 OSEN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OSEN
    이선호 기자

    이종범이 해태에서 한창 날리던 시절 인터뷰했는데, 이제는 아들 정후도 인터뷰합니다. 그래서 야구가 재미있네요.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