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FIFA,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계획 발표…대한민국, 3포트 유력

게시판 스포츠 뉴스 [오피셜] FIFA,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계획 발표…대한민국, 3포트 유력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6453
    adminadmin
    키 마스터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계획을 발표했다.

    FIFA는 2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조추첨은 현지시각으로 오는 4월 1일 카타르 도하에서 진행된다.

    가장 많은 팬들이 궁금해했던 조추첨 진행 방식도 공개했다. 예상대로 2018 러시아 월드컵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3월 31일 기준 FIFA 랭킹을 통해 1~4번 포트에 본선 진출이 확정된 28개팀을 배정할 예정이다.

    이때 감안해야 할 점은 1번 포트에 개최국인 카타르가 포함된다는 것이다. 1번 포트의 남은 7자리는 FIFA 랭킹 최상위 국가 7팀이 배정된다. FIFA 랭킹이 8번째로 높은 나라부터 15번째 국가까지 2번 포트에 속하게 되고, 16번째로 높은 나라부터 23번째 국가까지 3번 포트에 배정된다.

    마지막 4번 포트에는 나머지 국가가 배정된 후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진출한 2팀과 유럽 플레이오프를 통과한 1국가가 포함된다. 대륙간 플레이오프는 오는 6월에 진행되며, 유럽 플레이오프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6월에 마감될 예정이다.

    아직 본선 진출국가가 15개국밖에 없지만 대한민국은 예상대로 3포트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국의 FIFA 랭킹은 29위다. 이번 최종예선 2경기가 진행된 후 FIFA 랭킹에 변동이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이란과 아랍에미리트와의 일전이 더욱 중요해졌다.

    기사제공 인터풋볼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입니다. 축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