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맹소식] KBL, KT 수원 연고 이전 승인…새 총재는 김희옥 전 동국대 총장 선임

게시판 스포츠 뉴스 [연맹소식] KBL, KT 수원 연고 이전 승인…새 총재는 김희옥 전 동국대 총장 선임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3427
    adminadmin
    키 마스터

    [점프볼=서호민 기자] KBL이 KT의 수원 연고지 이전을 공식화했다.

    KBL은 6월 9일(수) 오전 8시 논현동 KBL 센터에서 제26기 제4차 임시총회 및 제5차 이사회를 개최해 제27기 KBL 사업계획 및 예산, 임원 선출, 신규 회원 가입, 구단 연고지 이전에 대해 논의했다.

    제4차 임시총회에서는 KBL 제10대 총재로 김희옥 前 동국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 아울러 전자랜드 농구단을 인수한 한국가스공사의 신규 회원 가입과 제27기 KBL 사업계획 및 예산을 승인했다.

    총재사 운영 체제로 바뀐 KBL의 두 번째 총재사를 맡은 KCC는 “새 총재가 그 동안 학계 법조계 관계 등에서 쌓은 경륜과 덕망을 바탕으로 프로농구 중흥의 새 이정표를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KBL을 이끌 김희옥 차기 총재는 동국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사법시험(18회)을 거쳐 서울동부지검장, 법무부 차관, 헌법재판소 재판관 등을 역임했다. 동국대학교 총장과 공직자윤리위원장을 지내는 등 학계와 관계에서도 활약했다.

    한편, KBL은 제5차 이사회에서 부산 KT의 연고지를 2021-2022시즌부터 부산광역시에서 경기도 수원시로 변경하는 것을 최종 승인했다. KT는 다음 시즌부터 서수원칠보체육관을 홈 구장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사진_점프볼DB(윤민호 기자)

    점프볼 / 서호민 기자 syb2233in@hanmail.net 

     

    기사제공 점프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