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펐던 9회말 2사 2·3루 승부…결과는 끝내기 홈런, 이게 최선이었나

게시판 스포츠 뉴스 어설펐던 9회말 2사 2·3루 승부…결과는 끝내기 홈런, 이게 최선이었나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7389
    adminadmin
    키 마스터

    ▲ 한화 강재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고봉준 기자] 타자조차 반신반의했던 순간. 공은 한복판으로 몰렸고, 이는 결국 끝내기 홈런으로 연결됐다.

    kt 위즈가 신바람 3연승을 달렸다. kt는 6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9회말 터진 장성우의 끝내기 우중월 3점홈런을 앞세워 8-5로 이겼다. 최근 3연승으로 3위 키움 히어로즈를 반경기 차이로 압박했다.

    이날 승부는 9회 kt의 마지막 공격에서야 갈렸다. 한화는 6회까지 4-1로 앞섰지만, kt가 7회 대거 4점을 뽑으면서 전세를 뒤집었고, 한화가 다시 9회 1점을 내면서 5-5 균형을 맞췄다.

    승리를 눈앞으로 둔 9회 마무리 김재윤이 1실점하면서 흔들린 kt. 그러나 집중력을 끝까지 잃지는 않았다. 1사 후 황재균과 박병호가 강재민으로부터 연달아 중전안타와 좌전안타를 뽑아낸 뒤 강백호의 유격수 땅볼로 찬스를 2사 2·3루로 연결했다.

    여기에서 위기감을 느낀 한화 벤치는 호세 로사도 투수코치가 마운드를 방문했다. 흐름을 끊으려는 의도도 있었지만, 1루가 비어있는 상황에서 펀치력이 있는 장성우와 승부를 앞두고 배터리에게 무언가를 이야기하려는 목적이 더욱 커 보였다.

    실제로 강재민은 장성우를 의식해 쉽게 승부를 걸지 못했다. 초구 슬라이더와 2구째 투심 패스트볼 모두 홈플레이트를 멀찍이 벗어났다. 누가 보더라도 1루를 채우겠다는 의도가 짙은 볼 배합이었다.

    그런데 이후 승부는 물음표를 낳았다. 3구째 시속 129㎞짜리 슬라이더가 한복판으로 들어왔다. 포수 최재훈이 멀찌감치 빠져 앉았지만, 공은 가운데 높은 곳으로 몰렸고 노림수가 좋은 장성우는 이를 놓치지 않고 큼지막한 우중월 끝내기 홈런으로 연결했다.


    ▲ kt 장성우가 6일 수원 한화전에서 9회말 끝내기 우중월 3점홈런을 터뜨린 뒤 베이스를 돌고 있다. ⓒkt 위즈

    이날 게임 후 만난 장성우도 당시 상황을 자세하게 떠올렸다. 장성우는 “상대편 벤치에서 나왔을 때는 내게 승부를 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초구부터 과감하게 직구가 들어올 것을 예상하고 노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초구 변화구가 볼로 들어오면서 쉽게 승부를 걸지 않겠다고 생각이 바뀌었다. 그래서 (3구째부터) 강재민이 제일 잘 던지는 슬라이더를 노렸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상대 타자도 반신반의했던 끝내기 순간. 자동 고의4구라는 방법이 있는 상황에서 애매하게 승부를 건 한화는 결국 5-8로 경기를 내줬다. 또, 5월 27~29일 이후 모처럼 맞이한 3연승 기회도 무산되고 말았다.

    반면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kt는 최근 3연승을 앞세워 3위 탈환을 위한 가속도를 높였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스포티비뉴스
    고봉준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