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결정력 베트남, 태국과 0-0 동점…합계 스코어 0-2 (전반 종료)

게시판 스포츠 뉴스 아쉬운 결정력 베트남, 태국과 0-0 동점…합계 스코어 0-2 (전반 종료)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6640
    adminadmin
    키 마스터

    (엑스포츠뉴스 한휘준 인턴기자) 2회 연속 결승 진출에 도전하는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기적을 노리고 있다.

    26일(한국시간)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피파랭킹 98위)은 태국(피파랭킹 115위)과의 2020 AFF 스즈키컵 준결승 2차전의 전반전을 0-0으로 마쳤다. 1차전에서 0-2로 패배했기 때문에 합계 스코어 또한 0-2로 뒤진 상황이다.

    베트남은 응우옌 마인, 응옥 하이, 띠엔 엔, 따인 쭝, 호 면 따이, 호앙 득, 풍 홍 주이, 판 반 득, 꽝 하이, 하 득 찐, 띠엔 링으로 구성된 3-4-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반면, 태국은 붓프롬, 분마탄, 비호르, 나루바딘, 크리사다, 파쏠론, 사라크, 피티왓, 송크락신, 티티판, 당다가 선발 출전하여 4-3-3 포메이션을 구축했다.

    득점이 필요했던 베트남은 전반 초반부터 태국을 강하게 몰아붙였다. 3분경 호 면 따이가 태국의 좌측 측면을 뚫어낸 뒤 크로스를 만들어냈고 이 과정에서 생성된 세컨드볼을 꽝 하이가 마무리했지만 붓프롬 골키퍼의 정면이었다.

    베트남의 기세는 이어졌다. 22분 꽝 하이가 투지를 발휘하며 태국의 1차 빌드업을 저지한 상황에서 흐른 볼을 호떤 따이가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문을 크게 빗나갔다.

    30분경 태국에게 변수가 발생했다. 베트남의 모든 공격을 막아내던 붓프롬 골키퍼가 띠엔 링과의 경합 상황에서 부상을 당한 것이다. 이에 지난 싱가포르 전에 출전했던 시와라 골키퍼가 교체 투입됐다.

    36분 다시 한 번 베트남이 태국의 골문을 겨냥했다. 1차전에서 골대 두 번을 때렸던 꽝 하이가 직접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시와라 골키퍼의 선방에 가로막혔다.

    결국, 베트남은 태국과의 격차를 좁히지 못한 채 전반전을 0-0, 합계 스코어 0-2로 마무리했다.

    사진 = AFP/연합뉴스

    기사제공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한휘준 기자

    축구를 사랑하는 팬이자 전달자 한휘준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