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 SSG 홈구장이 부러운 고우석, 잠실보다 좋네요 [인천 톡톡]

게시판 스포츠 뉴스 새단장 SSG 홈구장이 부러운 고우석, 잠실보다 좋네요 [인천 톡톡]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6263
    adminadmin
    키 마스터


    [OSEN=인천, 홍지수 기자] LG 트윈스 고우석. /knightjisu@osen.co.kr

    [OSEN=인천, 홍지수 기자] LG 트윈스 강속구 마무리 투수 고우석이 새롭게 단장한 SSG랜더스필드를 보고 부러운 반응을 보였다.

    고우석은 2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 랜더스와 시범경기를 앞두고 “시설이 너무 좋아졌다. 원정 라커룸도 깔끔해지고 넓어졌다. 잠실보다 좋은 듯하다”고 말했다.

    SSG는 지난 20일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천SSG랜더스필드 내에 있는 클럽하우스와 홈, 원정 덕아웃 및 부대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현재 시설이 선수들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고 판단하여 생활시설뿐만 아니라 부상방지 및 피로회복을 위한 전문시설까지 대대적인 확충을 통해 국내 최고의 클럽하우스를 구축하게 됐다.


    새롭게 단장한 SSG랜더스필드. / SSG 제공
    기획 단계에서부터 선수들과 코칭스탭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청취했고, 스타필드 사우나 시설을 기획한 전문가의 조언을 반영하는 등 디테일까지 세밀하게 고려하여 진행했다.

    그런데 홈팀뿐만 아니라 원정팀도 배려했다. 전체 리모델링의 범위는 홈팀 클럽하우스, 원정팀 클럽하우스, 경기진행에 필요한 부대시설, 덕아웃 등 크게 4개 구역이며 총 1445평 59개실의 규모이다.

    SSG는 원정팀 역시 최적의 환경에서 경기할 수 있도록 전체 시설(라커룸, 식당, 코치실, 샤워실)을 리모델링했다. 클럽하우스 규모(640㎡, 약194평)는 10개 구단중 가장 넓고 감독, 코치, 선수들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라커룸, 화장실, 샤워실도 조성하였다. 특히 올 시즌부터 국내 최초로 원정팀 클럽하우스를 전담하여 관리하는 “클럽하우스 매니저”를 운영한다.

    고우석은 “잠실구장 홈 라커룸보다 좋다. 게다가 원정 라커룸도 이렇게 바꿔주는 것을 보니 멋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건데”라며 부러워했다. 그는 “오래된 야구장인데 좋아져서 놀랍다”고 덧붙였다.

    /knightjisu@osen.co.kr

    기사제공 OSEN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OSEN
    홍지수 기자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 담아 드립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