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핀란드 경기서 女관중 난입 화제…황당 사연도 공개

게시판 스포츠 뉴스 벨기에-핀란드 경기서 女관중 난입 화제…황당 사연도 공개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4523
    adminadmin
    키 마스터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벨기에와 핀란드의 경기에서 난입한 한 관중이 화제가 되고 있다. 

    벨기에는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크레스톱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 B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핀란드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벨기에는 3전 전승을 기록했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이번 경기에서 주목을 받은 사람은 벨기에의 에이스인 케빈 더 브라위너도,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인 로멜로 루카쿠도 아니었다. 경기 종료 직전 경기장으로 난입한 한 여성이었다. 해당 여성은 후반 45분 무렵 경기장 한가운데로 뛰어 들어왔고, 경기장 관계자에 의해 저지당한 뒤 끌려나갔다.

    경기 후 영국 ‘더 선’은 “벨기에와 핀란드가 치열한 경기를 진행하는 동안 경기장에 한 난입한 사람이 암호화폐를 광고했다. 그 여성은 WTF 코인이 적힌 옷을 입고 경기장으로 뛰어들었다. 그 여성은 곧바로 보안요원에 의해 체포됐다. WTF는 비트코인의 일종이며, 여성의 옷에는 코인 사이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직 여성의 신원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해당 여성은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는 유로 경기에 난입해 노이즈 마케팅을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도 보안요원들이 빠르게 여성을 진압하면서 경기 진행에 큰 방해가 되지 않았다.

    사실 경기 결과는 이미 정해진 뒤였다. 벨기에의 손쉬운 승리가 예상됐으나 경기는 팽팽하게 진행됐다. 흐름에 균열에 깨진 건 후반 20분 무렵이었다. 로멜루 루카쿠가 케빈 더 브라위너의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터트렸으나 VAR 판독 후 득점이 취소됐다.

    득점은 취소됐지만 벨기에는 점차 분위기를 잡아가기 시작했고, 후반 30분 득점에 성공했다. 토마스 베르마엘렌이 더 브라위너의 코너킥을 강력한 헤더로 연결했고, 골대를 강타했다. 튀어나온 공이 루카스 흐라데키 골키퍼 몸에 맞고 자책골이 됐다. 곧이어 더 브라위너와 루카쿠의 호흡이 다시 한번 빛을 발하면서 벨기에가 2-0을 만들었다.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