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수 코치가 애를 잡아놓고 계속 시키잖아

게시판 스포츠 뉴스 배영수 코치가 애를 잡아놓고 계속 시키잖아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0599
    adminadmin
    키 마스터

    ▲ 두산 베어스 배영서 불펜코치 ⓒ 두산 베어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배영수 코치가 애를 잡아놓고 막 계속 시키잖아.”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은 최근 고척스카이돔에서 불펜 모니터를 확인하다 웃음이 터졌다. 화면에는 배영수 불펜코치와 투수 김동주(20)가 잡혔다. 배 코치는 거의 경기 내내 김동주를 붙잡고 불펜에서 공을 던지게 하며 훈련 아닌 훈련을 시켰다.

    사령탑은 이 장면을 흡족해하며 지켜봤다. 김 감독은 “경기 때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연습을 계속 시키고 있는데, 그렇게 해야 한다. 김동주가 지금 아직 하체나 몸이 다 만들어지지 않았다. 마운드에서 투수로서 갖춰야 할 기술이나 이런 것들은 좋은데, 근력은 (최)승용이도 마찬가지고 아직 아기 몸”이라고 말하며 웃었다.

    김 감독이 15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이 이야기를 꺼낼 때 마침 배 코치가 외야에서 김동주에게 펑고 훈련을 시키고 있었다. 김 감독은 “지금도 내야 펑고 계속 시키고 있는데, 해야 한다. 오히려 젊은 선수들, 추격조에 어린 선수들이 오면 연습량이 부족하다. 공 던지는 양이 적을 수밖에 없다. 경기에서도 추격조에 들어가는 젊은 투수들은 공 던질 시간이 없다. 그러니까 공을 많이 던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격조 어린 투수들은 어쩌다 마운드에 올라가서 공 던지니까. 4개 볼 던지고 내려오면 바로 아이싱을 하는 건 말도 안 되는 소리다. 그럴 때는 불펜에서 공 20개는 던지고 들어가게 하라고 한다. 벌을 주는 게 아니다. ‘아쉽지? 몇 개 더 던지고 들어가. 복기도 하고’ 그런 의미다. 승리조가 움직이면 그 투수들은 팔 풀 시간이 없으니까”라고 덧붙였다.

    배 코치는 김동주를 전담 마크하며 괴롭히고 있다는 말에 “운동을 많이 시키고 있다”고 답하며 웃었다. 이어 “아무래도 올라온 투수들을 보면 2군에서 연습을 많이 하긴 하는데, 2군에는 사람이 많다. 1군은 투수가 12명 정도 되니까 우리가 관리를 해 줄 시간이 있으니까 하고 있다. 정재훈 코치님과 상의를 해서 정 코치님이 오더를 내리면 내가 움직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동주에게 특별히 더 애정(?)을 쏟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기본기가 조금 약한 것 같다. 견제나 번트 수비를 할 때 체력적으로나 약한 게 있다. (김)동주는 마운드에 올라가면 공격성이 좋고, 하드웨어(키 190cm, 몸무게 90kg)가 엄청 좋다. 그 좋은 하드웨어를 다 쓰면 괜찮은데, 못 쓰면 아까우니까. 그래서 정 코치님이랑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그래도 2군에서 잘 만들어 와서 다행이다. 2군 코치님들께서 신경을 엄청 쓰시는 것 같더라”고 이야기했다.

    김동주는 지난 8일 잠실 kt 위즈전에 구원 등판해 2⅓이닝 1피안타 1볼넷 1실점으로 호투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로는 롱릴리프로 나설 상황이 만들어지지 않고 있지만, 배 코치와 훈련만으로도 충분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퓨처스리그에서 투수들을 지도했던 배 코치는 최근 김동주, 최승용(21), 정철원(23), 박신지(23) 등 젊은 투수들이 1군에 올라와 자기 몫을 해내는 모습을 기특하게 지켜보고 있다.

    배 코치는 “감독님께서 항상 투수들 훈련을 많이 시키라고 이야기하신다. 다른 팀과 비교하면 훈련량은 많다. 150㎞ 던지는 투수는 많지 않아도 훈련량으로 커버하게 하려 한다. 자기들이 알아서 잘 준비를 해서 왔다. 안에서 보면 애들이 참 열심히 한다. 절실하기도 하고”라며 앞으로도 김동주를 비롯한 젊은 투수들의 훈련을 잘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김민경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