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 파격 행보, SON 영입 힘썼던 전문가 영입 추진

게시판 스포츠 뉴스 뉴캐슬 파격 행보, SON 영입 힘썼던 전문가 영입 추진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0793
    adminadmin
    키 마스터


    ▲ 2015년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을 영입할 당시, 폴 미첼 前 수석 스카우터의 역할이 컸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오일머니를 등에 업은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파격 행보를 준비 중이다.

    영국 ‘스퍼스웹’은 26일(한국시간) “뉴캐슬이 손흥민을 토트넘으로 영입한 사람의 고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보도를 인용했는데, 전 토트넘 수석 스카우터 폴 미첼이 뉴캐슬의 단장 후보로 떠올랐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에 인수된 뉴캐슬은 대대적인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스티브 브루스 감독을 경질했고, 새로운 감독과 단장을 영입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뉴캐슬의 변화는 두 자리가 채워진 뒤,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새 단장 후보도 감독만큼이나 화려하다. ‘디렉터계의 슈퍼스타’ 루이스 캄포스를 비롯해, 마크 오베르마스, 제이슨 윌콕스, 케빈 텔웰 등 선수 영입과 육성에 대한 전문가들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그 사이 과거 토트넘의 수석 스카우터로 활약했던 미첼의 이름도 있었다.

    사우스햄튼에서 수많은 유망주를 발굴한 미첼은 2014년 토트넘의 수석 스카우터로 임명됐다. 그는 토트넘에서 근무한 지 1년 만에 손흥민을 영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18년 토트넘을 떠난 미첼은 라이프치히, AS모나코 등에서 스포르팅 디렉터 역할을 담당했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서재원 기자

    안녕하세요. 서재원 기자입니다. 현장에서 답을 찾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