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루홈런을 치다니…” 입단 6년 만에 첫 홈런, 울컥한 25세 백업 포수

게시판 스포츠 뉴스 “내가 만루홈런을 치다니…” 입단 6년 만에 첫 홈런, 울컥한 25세 백업 포수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1903
    adminadmin
    키 마스터


    [OSEN=대전,박준형 기자] 25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진행됐다.6회말 2사 만루 한화 박상언이 만루홈런을 날리고 환호하고 있다. 2022.05.25 / soul1014@osen.co.kr
    [OSEN=대전, 이후광 기자] “내가 만루홈런을 치다니…”

    2016년 프로 지명 후 그토록 터지지 않았던 첫 홈런. 그런데 그 감격의 첫 홈런이 입단 6년 만에 만루홈런으로 찾아왔다. 베이스를 돌 때의 감정은 말로 표현이 불가능할 정도로 짜릿했다.

    한화 이글스는 지난 2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4차전에서 14-1로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3연승과 함께 주중 3연전 위닝시리즈를 조기 확보하며 시즌 16승 30패를 기록했다.

    박상언은 9번 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1홈런) 4타점 맹타로 대승에 기여했다. 3회 첫 타석 중전안타로 방망이를 예열한 그는 4-0으로 앞선 6회 2사 만루서 등장, 두산 박신지를 상대로 달아나는 만루홈런으로 연결했다. 1B-1S에서 가운데로 몰린 슬라이더(129km)를 제대로 받아쳐 감격의 데뷔 첫 홈런을 신고.

    경기 후 만난 박상언은 “그냥 정신이 없다. 마냥 좋다”고 기뻐하며 “내가 변화구를 못 친다고 생각해 무조건 승부가 변화구로 들어올 것으로 예측했다. 그리고 역시나 초구부터 변화구가 들어왔다. 이후 두 번째 직구에 타이밍이 늦었지만 또 변화구를 노렸고, 3구째 슬라이더를 받아쳐 홈런을 만들어냈다”고 뿌듯해했다.

    맞는 순간 홈런임을 직감했다. 박상언은 “무조건 넘어가는 걸 알았다. 순간 ‘내가 만루홈런을 치네’라고 생각했다”라며 “솔직히 그 동안 나름 힘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홈런이 없어 생각이 많았다. 물론 2군에서는 종종 홈런을 쳤다. 그런데 이제 1군에서 홈런이 드디어 나왔다”라고 미소를 지었다.


    [OSEN=대전,박준형 기자] 25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진행됐다.6회말 2사 만루 한화 박상언이 만루홈런을 날리고 환호하고 있다. 2022.05.25 / soul1014@osen.co.kr

    박상언은 유신고를 나와 2016 한화 2차 8라운드 79순위로 입단한 프로 7년차 포수다. 그러나 작년까지 1군에서 이렇다 할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며 꽤 오랜 기간 무명 생활을 했다. 상무에 다녀온 뒤에도 좀처럼 자리를 잡지 못하며 서산을 전전했던 터.

    올해는 5월 들어 최재훈의 백업으로 출전 시간을 늘리고 있었지만 경기 전 타율이 1할2푼5리에 그쳤다. 그런 그가 만루홈런으로 데뷔 첫 홈런을 장식한 것이다.

    박상언은 “2군에서 올라왔을 때 나름 감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았다. 자꾸 잘 맞은 공이 잡혔다. 뭐가 문제인지 고민이 많았다”라고 되돌아보며 “그러나 그 때마다 전력분석팀에서 문제가 없으니 그냥 지금처럼 치라고 해주셨다. 코치님들도 폼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씀해주셨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오늘 홈런을 계기로 풀렸다고 생각하고 더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줄 생각이다”라며 “만루홈런은 고교 시절 이후 두 번째인 것 같다. 그러나 오늘 홈런의 기쁨과는 비교가 안 된다. 딱 치고 베이스를 돌 때 관중들 함성을 듣고 울컥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자신감에 충만한 모습을 보였다.


    [OSEN=대전,박준형 기자] 25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진행됐다.6회말 2사 만루 한화 박상언이 만루홈런을 날리고 남지민과 포옹을 하고 있다. 2022.05.25 / soul1014@osen.co.kr

    박상언은 이날 수비에서도 안정적인 투수 리드를 뽐내며 승리에 기여했다. 부상에서 돌아온 라이언 카펜터의 3이닝 무실점과 데뷔 첫 승을 거둔 남지민의 4이닝 1실점을 합작했다.

    박상언은 “카펜터는 팀의 에이스라 최대한 맞춰주려고 했다. 던지고 싶은 구종 위주로 대화를 나눴다”라며 “1회 이후 힘이 떨어졌지만 계속 변화구 위주로 승부하며 3이닝을 던졌다. 에이스는 다르다고 생각했다”라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남지민의 데뷔 첫 승 뒤에도 박상언의 세심한 전력 분석이 있었다. 그는 “남지민과 그 동안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그 전에는 타자의 약점 위주로 분석해 모든 구종을 다 섞어 던졌는데 결과가 좋지 못했다. 어차피 구위가 좋고 슬라이더가 주무기라서 투피치 느낌으로 가자고 했는데 이전 경기서 통하면서 길이 잡혔다고 생각했다”라며 “오늘도 그렇게 했고, 결과가 또 좋았다”라고 흐뭇해했다.

    박상언은 1군 포수 생활에 큰 도움을 주는 주전 최재훈을 향한 고마움도 전했다. 그는 “재훈이 형에게 항상 상황 대처에 대해 조언을 구한다. 형은 생각이 딱 잡혀 있어 물어보는 것마다 피드백을 해주신다. 답이 그냥 나온다. 많이 의지하고 배우려고 한다”고 신기해했다.

    그러나 박상언 또한 경기에 나서면 주전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경기에 임한다. 그는 “백업 포수이지만 나가면 주전이라는 생각을 한다. 최재훈 형 휴식 때 기회를 살리려고 죽기 살기로 노력한다”고 힘줘 말했다.

    /backlight@osen.co.kr

    기사제공 OSEN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OSEN
    이후광 기자

    OSEN 스포츠1국 이후광 기자입니다. 스포츠계에 후광을 비추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