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kt 이대은 전격 은퇴 선언… 팀에 죄송,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할 시기

게시판 스포츠 뉴스 [공식발표] kt 이대은 전격 은퇴 선언… 팀에 죄송,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할 시기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8436
    adminadmin
    키 마스터


    ▲ 13일 전격적인 은퇴를 선언한 이대은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kt 투수 이대은(33)이 이른 나이에 전격 은퇴를 선언했다.

    kt wiz 프로야구단(대표이사 남상봉, ktwiz.co.kr) 소속 투수 이대은이 13일 구단에 은퇴 의사를 밝혔다.

    이대은은 미국, 일본 무대를 거쳐 2019년 KBO리그에 데뷔했다. 2019년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KT의 2차 1라운드(전체 1순위) 지명을 받고 KBO리그에 데뷔했으며, 프로 통산 3년 동안 95경기에 등판해 7승8패, 9홀드, 19세이브, 평균자책점 4.31을 기록했다.

    데뷔 첫해인 2019년 마무리 투수로 17세이브를 달성했으며, 부상에서 복귀한 지난 시즌에는 31경기에 등판해 3승2패, 9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3.48을 기록했다.

    이대은은 “KBO에서 시작한 첫 시즌 이후 지금까지 부상으로 팬들과 팀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지난해에도 개인적으로는 팀 우승에 보탬이 되지 못해 죄송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팀에 보탬이 되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구단과 상의 끝에 야구 선수 인생을 마감하기로 했다. 또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쉽게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다. 이대은은 지난해 전반기까지만 해도 부상 여파로 큰 도움이 되지 못했으나 후반기 복귀해 팀 불펜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 비록 한국시리즈에서는 큰 활약을 하지 못했으나 1이닝 이상을 던질 수 있는 능력에 구위까지 상당 부분 회복한 모습으로 올해 기대치를 키우던 중이었다.

    이대은은 최근 결혼했고, 향후 다른 방향에서 새 인생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kt로서는 기대할 만한 불펜 카드 한 장을 잃었다는 점에서 손해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김태우 기자

    노력과 기회가 만날 때 근사한 스토리가 태어납니다.
    그 과정을 냉철하고, 또 따뜻하게 전해드립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