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군 이제동, 547일 군 복무 마치고 제대…미복귀 전역

게시판 스포츠 뉴스 폭군 이제동, 547일 군 복무 마치고 제대…미복귀 전역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6204
    adminadmin
    키 마스터


    이제동.
    스태크래프트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폭군’ 이제동이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만기전역했다.

    이제동은 지난 21일을 끝으로 1년 6개월간의 군 생활을 마쳤다. 2020년 6월 22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이제동은 10월 7일 전역 전 미복귀 휴가를 나왔고 2021년 12월 21일 자로 만기전역했다.

    지난 10월 7일 자신의 개인 방송 게시판을 통해 소식을 알린 이제동은 “7일부로 군 생활이 끝났다. 다행히 몸 건강하게 무사히 전역했다”며 “아직도 기분이 얼떨떨하고 실감이 잘 안 나고 허무하기도 하다. 복귀는 안 하지만 전역 날까지는 군인 신분이라 쉬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고 지낼 계획”이라며 미복귀 전역을 밝혔다.

    이어 만기 전역 이틀 전인 지난 19일에는 “복귀 방송은 22일 저녁 10시에 할 예정”이라며 “방송을 통해 궁금한 질문들을 받아 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동안 기다려줘서 감사하다”라며 개인 방송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제동은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역대 저그 최다 결승 진출 및 최다 우승, 통산 승률 1위, 최다 KeSPA 랭킹 1위 등 수많은 기록을 남겼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마지막 로열로더이기도 한 이제동은 온게임넷 스타리그와 MSL 포함 총 5회 우승을 차지했고 최단기간 골든 마우스를 얻은 주인공이다. 이제동은 스타크래프트2 선수로도 활동한 바 있으며 우승을 하기도 했다.

    한편 2016년 11월을 끝으로 프로게이머 은퇴를 선언한 이제동은 개인 방송을 시작해 팬들과 소통했고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과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등에 꾸준히 출전했다.

    기사제공 데일리e스포츠


    데일리e스포츠
    안수민 기자

    ‘이 세상에 중요하지 않은 e스포츠 경기는 없다’
    항상 최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