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배에도 빛난 손흥민 마무리, BBC패널 SON이 골문 앞에서 얼마나 쿨한데

게시판 스포츠 뉴스 패배에도 빛난 손흥민 마무리, BBC패널 SON이 골문 앞에서 얼마나 쿨한데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0264
    adminadmin
    키 마스터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승우 기자] “손흥민이 골문 앞에서 얼마나 쿨한 지 알잖아.”

    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밤 영국 리즈의 앨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1-3으로 패배했다. 리즈가 전반 2골, 후반 1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을 무너뜨렸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만회골이 나왔지만 역부족이었다.

    토트넘은 승점 56에 머물며 리그 6위를 유지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노리고 있지만 4위 첼시(승점 61)와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승리를 추가한 리즈는 9위(승점 50)로 점프했다. 

    손흥민은 이날 선발 출전해 리그 3경기 연속으로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지난 사우스햄튼,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서 리그 17호골을 터뜨렸다.

    전반 25분 손흥민이 동점골을 터뜨렸다. 델레 알리가 수비 라인 사이로 내준 패스를 손흥민이 쇄도해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지난 1985-1986시즌 차범근이 바이엘 레버쿠젠 시절 리그 17골을 넣은 것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여기에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22골을 넣어 지난 2016-2017시즌 기록을 넘어 개인 최다골 기록을 세웠다. 

    셰필드 출신 영국 매체 ‘BBC’의 패널 마이클 브라운은 알리의 센스 있는 패스와 손흥민의 침착한 마무리를 칭찬했다. “공이 굴절되긴 했지만 알리에 대해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 좋은 플레이였다. 심지어 넛메그(다리 사이로 공을 통과시키는 플레이)를 성공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브라운은 손흥민의 득점 상황까지 극찬했다. “손흥민이 골문 앞에서 얼마나 냉철한지 알지 않나. 아름다움 마무리였다”라며 좋은 평가를 내렸다. 

    손흥민의 득점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은 전반을 1-2로 뒤진 채 마무리했다. 전반 14분 스튜어트 댈러스가 위고 요리스 손에 맞고 나온 공을 강하게 슈팅해 득점했다. 손흥민이 동점을 만들었지만 전반 42분 패트릭 뱀포드가 에그지안 알리오스키의 패스를 받아 골을 터뜨렸다.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OSEN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