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점 1위 3루수→송구 불안→대표팀 승선? 글쎄…

게시판 스포츠 뉴스 타점 1위 3루수→송구 불안→대표팀 승선? 글쎄…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0146
    adminadmin
    키 마스터

    MK스포츠 정철우 전문기자

    한화 노시환은 올 시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타격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7일 현재 타율 0.315 6홈런 30타점으로 중심 타자 몫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30타점은 타점 부문 1위 성적이다.

    자연스럽게 노시환의 국가 대표팀 승선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화 노시환은 송구 능력에서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 탓에 대표팀 승선 가능성이 낮은 상태다. 사진=MK스포츠 DB

    타격 능력만 놓고 보면 어떤 3루수에도 뒤지지 않는 성적을 내고 있다.

    문제는 수비다. 수비에서도 노시환이 인정받을 수 있을 때 대표팀의 문도 열리게 될 것이다.

    그러나 아직 수비에서 노시환은 ‘최고’라는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MK스포츠와 만난 자리에서 “내야 수비는 포구도 중요하지만 송구 능력을 더 유심히 살피려고 하고 있다. 1루수로는 강백호를 써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강백호는 포구에 강점을 가진 1루수는 아니다. 강백호가 좀 더 편안하게 공을 잡을 수 있도록 송구해줄 수 있는 선수들이 나머지 내야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노시환의 송구 능력은 어느 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을까.

    익명을 요구한 대표팀 관계자는 “노시환은 아직 송구에서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팀에서는 3루수로 충분히 쓸 수 있겠지만 대표팀에 뽑힐 정도의 임팩트는 아직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편견을 갖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시환도 앞으로 경기에서 송구에 좀 더 신경을 쓰며 보완한다면 기회가 올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평가는 그 정도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팀 수비 코치도 ‘노시환의 송구는 3루수로서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잘 잡고는 있지만 던지는데는 아직 자신감이 떨어져 보인다. 수비로 어필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기회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니다. 대표팀 최종 엔트리 선정까지는 아직 두 달 가까운 시간이 남아 있다.

    대표팀 관게자들이 편견 없이 선수들을 평가하겠다고 선언한 만큼 노시환도 제로 베이스에서 평가받을 시간이 남아 있다.

    남은 두 달 동안 수비수로서도 충분한 안정감을 어필한다면 극적인 대표팀 승선도 가능할 수 있다.

    다만 현실은 그에게 그다지 유리하지 않은 것 만은 분명해 보인다.

    노시환으 공격 못지 않게 수비에서도 좋은 장면들을 많이 만들며 어필하는 수 밖에 없다.

    수비는 평가 지표가 애매하기 때문에 능력을 인정받기가 까다로운 분야라 할 수 있다. 노시환은 7일 현재 3개의 실책만 기록했다. 수 많은 선수들과 공동 7위에 랭크돼 있다.

    아주 나빴다고는 보기 어렵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눈에 확신을 줄 정도의 성과를 보였는지는 장담할 수 없다.

    수베로 한화 감독은 “현재 한국 프로야구에서 노시환 이상 가는 3루수가 누가 있는가?”라며 제자를 홍보하고 있다. 하지만 현실의 눈은 수베로 감독의 평가와는 다소 거리가 있어 보인다.

    과연 노시환은 수비에서의 약점을 뚫고 대표팀 티켓을 거머쥘 수 있을까. 남은 두 달의 수비 능력이 대단히 중요해졌다.

    [email protected]

    ▶ 아이돌 B컷 사진 모음전
    ▶ 클릭 핫! 뉴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MK스포츠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