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즈마 결승 3점슛 워싱턴, 클리블랜드에 짜릿한 역전승

게시판 스포츠 뉴스 쿠즈마 결승 3점슛 워싱턴, 클리블랜드에 짜릿한 역전승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2713
    adminadmin
    키 마스터

    쿠즈마가 워싱턴에 승리를 안겼다. 

    워싱턴 위저즈는 11일(이하 한국시간) 클리블랜드 로켓 모기지 필드하우스에서 열린 2021-2022 NBA 정규시즌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경기에서 97-94로 승리했다.

    워싱턴은 4쿼터 막판 결승 3점슛을 터뜨린 카일 쿠즈마가 3점슛 6개 포함 22득점 5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몬트레즐 해럴도 벤치에서 나와 24득점 11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더블-더블을 완성했다.

    클리블랜드는 리키 루비오가 20득점 5리바운드 5어시스트로 분전했지만, 경기 막판 역전을 허용하며 승리를 따낼 수 있는 기회를 눈앞에서 놓쳤다.

    1쿼터부터 경기는 팽팽했다. 두 팀 모두 선발 라인업이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겪으며 원하는 만큼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쿼터 후반 벤치 멤버가 투입되면서 조금씩 흐름이 좋아지기 시작했다. 하울 네토와 해럴의 활약을 앞세워 리드를 잡은 워싱턴은 24-22로 근소하게 앞선 채 1쿼터를 마쳤다. 

    워싱턴은 2쿼터 초반에도 해럴의 득점포를 앞세워 상대 수비를 공략했다. 쿼터 중반 에반 모블리에게 연속 득점을 내주고 리드를 빼앗겼지만 스펜서 딘위디와 코리 키스퍼트의 외곽포로 곧바로 응수했다. 하지만 쿼터 후반 야투가 말을 듣지 않는 사이 다시 클리블랜드에 역전을 허용한 워싱턴은 44-49로 뒤진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3쿼터에도 워싱턴의 분위기는 썩 좋지 않았다. 쿼터 초반 다니엘 개포드와 켄타비우스 칼드웰-포프의 연속 득점으로 격차를 좁히는 듯했으나 내외곽을 가리지 않고 득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공세를 막아내지 못하고 다시 리드를 허용했다. 그렇게 좀처럼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한 워싱턴은 68-74로 3쿼터를 마무리했다. 

    4쿼터 워싱턴은 포기하지 않고 따라붙으며 끝까지 역전의 기회를 노렸다. 그리고 쿼터 후반 워싱턴의 반격이 시작됐다. 

    경기 종료 30.4초 전 다리우스 갈란드가 플로터를 성공시킬 때까지만 해도 승리는 클리블랜드와 가까운 쪽에 있었다. 하지만 작전타임 후 쿠즈마의 3점슛으로 추격의 불씨를 살린 워싱턴은 이어진 공격에서도 쿠즈마가 다시 한번 3점슛을 터뜨리며 승부를 뒤집었다. 클리블랜드는 역전을 만들 수 있는 기회에서 갈란드의 외곽포가 림을 외면했고, 그렇게 워싱턴이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경기 최종 결과*
    워싱턴 97 – 94 클리블랜드

    *양팀 주요 선수 기록*
    워싱턴

    몬트레즐 해럴 24점 11리바운드 3어시스트
    카일 쿠즈마 22점 5리바운드 3점슛 6개
    브래들리 빌 13점 7리바운드 7어시스트

    클리블랜드
    리키 루비오 20점 5리바운드 5어시스트
    에반 모블리 19점 7리바운드
    다리우스 갈란드 19점 4어시스트 3점슛 3개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기사제공 루키


    루키
    이형빈 기자

    새롭고 다양한 소식,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