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김동하 선수 생활 더 이어가고 싶지만 군문제 해결 안되면 방법 없어

게시판 스포츠 뉴스 칸 김동하 선수 생활 더 이어가고 싶지만 군문제 해결 안되면 방법 없어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0680
    adminadmin
    키 마스터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칸’ 김동하가 매드의 탑라이너 아르무트와의 맞대결에 대해 털어놨다. 

    지난 2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8강 담원 기아 대 매드 라이온즈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담원 기아는 매드를 3대0으로 격파하며 4강으로 직행했다. 이로써 담원 기아는 4강에서 T1과 만나 결승 티켓을 두고 싸울 예정이다. 

    김동하는 경기 후 진행된 라이엇 공동 인터뷰에서 아르무트와의 맞대결 소감부터 마지막 국제대회에 대한 솔직한 심경 등을 털어놨다.

    올 시즌 훌륭한 경기력으로 건재함을 증명하고 있는 김동하. 그는 계속 활약을 이어가고 싶지 않냐는 물음에 “당연히 더 하고 싶지만 군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 추후에 국방부에서 자비를 베풀어 준다면 1년 더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털어놨다.

    김동하는 아르무트와의 탑 맞대결에 대해 “서구권 선수들이 라인전에서 약세를 보이는데 아르무트는 다양한 챔피언을 활용하며 서구권 선수들 중에서도 라인전 강점이 있다. 잘하는 선수다”고 설명했다.

    4강 T1전의 핵심포인트로 탑이 꼽히고 있다. 김동하는 이에 대해 “요새 메타에서 그나마 전투가 열리는 게 탑라인이라서 탑 라인이 중요하다고 여기는데 막상 게임 들어가면 다른 라인에 따라 달라지는게 많다. 그런 점이 우리의 강점이며 하다 보면 이기지 않을까 싶다”고 강조했다.

    사진=라이엇 공식 방송 캡쳐

     

    기사제공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빠르고! 팩트면서! 신속하게!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