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한국, 아이슬란드·몰도바 2연전 명단 발표…엄지성 등 첫 발탁

게시판 스포츠 뉴스 [오피셜] 한국, 아이슬란드·몰도바 2연전 명단 발표…엄지성 등 첫 발탁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6803
    adminadmin
    키 마스터

    (베스트 일레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다음달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앞두고 아이슬란드, 몰도바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새해 1월 15일에 아이슬란드, 21일에는 몰도바와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갖기로 양국 축구협회와 합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더불어 2연전에 참가할 국가대표 선수 26명의 명단도 공개했다.

    경기는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경기 시간은 미정이다.  마르단 스타디움은 지난 2018년 1월 러시아 월드컵을 준비하던 신태용 감독의 국가대표팀이 평가전을 치른 곳이다.

    내년 1월 27일 레바논, 2월 1일 시리아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7, 8차전 원정경기를 앞두고 있는 대표팀은 컨디션 점검과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는 차원에서 이번 평가전을 준비했다. 

    전원 K리그 선수들로 구성된 이번 대표팀에는 11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에 참가했던 국내파 선수들이 대부분 다시 발탁됐다. 한편, 김대원(24, 강원), 김진규(24, 부산), 엄지성(19, 광주)은 생애 처음으로 A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1차전 상대 아이슬란드는 현재 FIFA 랭킹 62위로 한국(33위)에 뒤진다.  2016년 열린 유로 대회에서 8강에 올라 돌풍을 일으켰으며,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도 출전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는 탈락이 확정됐다. 그동안 대표팀끼리 맞붙은 적은 한번도 없어 이번이 첫 대결이다.

    FIFA 랭킹 181위의 몰도바는 아직 메이저 대회에 출전한 적이 없다. 2018년 1월 우리 대표팀의 터키 전지훈련 중 한차례 맞붙어 김신욱의 골로 1-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아이슬란드, 몰도바와의 경기가 열리는 날짜는 FIFA가 정한 A매치 데이 기간이 아니다. 따라서 우리 대표팀은 유럽파 선수들의 차출이 힘들어 K리그 선수들 중심으로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벤투 감독은 이번 선수 구성에 대해 “올 시즌 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보여준 경기력, 우리 대표팀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는지를 검토해 명단을 꾸렸다. 보름간의 터키 전지훈련과 두 차례 평가전은 선수들의 면면을 자세히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새롭게 뽑힌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우리 대표팀의 전술에 어떻게 녹아드는지 관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표팀은 내년 1월 9일 소집돼 당일 터키로 출국할 계획이다. 벤투 감독과 포르투갈 코치진은 터키 현지로 바로 합류한다. 대표팀은 24일까지 터키 안탈리아에 머물며 훈련과 경기를 갖는다. 

    이어 25일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을 위해 레바논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레바논으로 합류하는 해외파 선수들이 확정되면 명단에서 제외되는 선수들은 귀국한다.

    ▲ 친선경기 아이슬란드, 몰도바전 참가 국가대표 선수 명단

    GK :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현대), 구성윤(김천 상무), 송범근(전북 현대)

    DF : 김영권, 김태환, 홍철(이상 울산 현대), 박지수, 정승현(김천 상무), 권경원(성남 FC),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강상우(포항 스틸러스)

    MF : 원두재, 이동경, 이동준(이상 울산 현대),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현대), 권창훈, 이영재(이상 김천 상무), 김대원(강원 FC), 엄지성(광주 FC), 김진규(부산 아이파크)

    FW : 조규성(김천 상무), 김건희(수원 삼성), 조영욱(FC 서울)

    기사제공 베스트일레븐


    베스트일레븐
    조영훈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