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유벤투스, 알레그리 선임…2년 만에 컴백

게시판 스포츠 뉴스 [오피셜] 유벤투스, 알레그리 선임…2년 만에 컴백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2673
    adminadmin
    키 마스터


    사진=유벤투스 SNS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막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유벤투스로 돌아왔다.

    유벤투스는 28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레그리 감독이 유벤투스로 복귀했다. 이제 그는 자신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벤치에 다시 앉아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이다”고 공식발표했다.

    알레그리 감독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명장 중에 한 명이다. 2003년부터 감독직을 수행했고 주로 하부리그를 맡다가 사수올로, 칼리아리에서 뛰어난 지도력을 보이며 관심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2010년 AC밀란 감독에 선임되며 처음으로 빅클럽 지휘봉을 잡게 됐다.

    AC밀란에서 알레그리 감독 지도력이 드러났다. 2010-11시즌 AC밀란을 세리에A 우승으로 이끌었다. 이후 AC밀란은 단 1차례도 세리에A 우승 트로피를 따내지 못했다. 그는 2014년 안토니오 콘테 감독 후임으로 유벤투스에 갔다. 유벤투스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모든 것을 보여주며 성공 신화를 만들었다.

    유벤투스에서 있던 5년간 알레그리 감독은 찬란한 전성기를 보냈다. 세리에A 5회 우승, 코파 이탈리아 4회 우승,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2회 우승을 일궈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도 2번이나 올랐지만 모두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UCL 트로피는 없지만 알레그리 감독 위상은 계속해서 높아졌다.

    알레그리 감독과 유벤투스의 동행은 2019년 끝났다. 당시 알레그리 감독의 수비적인 전술을 두고 이야기가 많았다. UCL에서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것도 지적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결국 상호합의 하에 알레그리 감독은 유벤투스를 떠났다. 이후 빅클럽 감독 자리가 공석이 될 때마다 알레그리 감독이 거론됐으나 그는 야인으로 있었다.

    이번에 유벤투스에 컴백하며 2년 만에 감독직을 수행하게 됐다. 마우리시오 사리, 안드레아 피를로를 거친 유벤투스는 알레그리 감독 때보다 전력, 경기력 모두 약해졌고 트로피 개수도 줄었다. 유벤투스에서만 공식전 271경기를 지휘하며 191승을 거뒀고 경기당 승점은 2.27점이나 되는 알레그리 감독은 흔들리는 팀의 중심을 잡을 적임자였다. 이 때문에 유벤투스 보드진이 알레그리 감독을 택한 것으로 판단된다.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