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스페인 새 엠블럼 발표…팬들은 디자이너 작품이라고?

게시판 스포츠 뉴스 [오피셜] 스페인 새 엠블럼 발표…팬들은 디자이너 작품이라고?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731
    adminadmin
    키 마스터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스페인 축구협회가 기존 디자인과 비교해 완전히 달라진 새 엠블럼을 발표했다.

    스페인 축구협회(RFEF/Real Federación Española de Fútbol)는 23일(한국시간) 대표팀 훈련장에서 선수단 및 취재진들을 모아두고 “새롭게 디자인한 엠블럼을 공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스페인 대표팀은 기존에 스페인 왕실 문양을 형상화한 엠블럼을 유니폼에 새기고 국제대회에 출전했다. 그러나 새 엠블럼은 기존 것과 비교해 한층 단조로워진 느낌이다. 원형 테두리 안에 알파벳으로 ‘RFEF’만 적었다. 그 외엔 아무런 특징이 없다.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기업체 로고로 인식할 정도로 스페인 축구와 연관이 없어보인다.

    이날 엠블럼 공개식에 자리한 디자이너 파블로 코펠은 “축구는 모두를 위한 스포츠다. 이 원형 안에 스페인 축구의 모든 게 담겨있다”며 심플해진 작품에 대해 소개했다. 코펠 디자이너는 스페인을 기반으로 한 타이포그래피(활자·문자를 이용한 2차원 디자인) 전문가다.

    스페인 축구협회장 루이스 루비알레스는 “이 자리에 불러주셔서 감사하다. 코펠 디자이너의 환상적인 작품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새 엠블럼은 로고에 그치지 않는 작품이다. 폰트 하나하나에 스페인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스페인 축구협회는 신규 엠블럼 공개와 함께 대표팀 훈련장에서 의식을 치렀다. 그라운드 센터서클에 새 엠블럼을 도색한 뒤 선수단 모두 반원 모양을 그리며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또한 훈련장 건물 벽면에 이번 엠블럼 현판을 부착해 새 시대를 열었다.

    야심차게 발표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스페인 축구팬들의 반응은 회의적이다. 기존 왕실 엠블럼에 익숙했던 팬들은 “디자이너에게 의뢰한 작품이 맞냐”, “저 디자인이 도대체 스페인 축구의 무엇을 상징하느냐”며 지적했다. 소수 일부 팬들은 “현대화에 맞게 심플한 엠블럼이 탄생했다”고 반겼다.


    스페인 대표팀 훈련장 센터서클에 새겨진 새로운 엠블럼

    스페인 왕실 문양을 새겨넣은 기존 스페인 축구협회 엠블럼.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