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폭탄선언 솔샤르가 공격수? 곧 입장 밝힌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안정환 폭탄선언 솔샤르가 공격수? 곧 입장 밝힌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5970
    adminadmin
    키 마스터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안정환이 올레 군나르 솔샤르의 포지션 논란에 대해 조만간 입장을 밝히겠다고 선언했다.

    축구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한국 축구의 전설’ 안정환이 유튜브 채널 ‘안정환FC’를 개설했다. 약 일주일 전 첫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벌써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했다. 과거 빼어난 외모와 실력을 보유했던 안정환은 ‘테리우스’ ‘반지의 제왕’ ‘판타지스타’ ‘안느’ 등의 별명을 갖기도 했다. 특히 2002 FIFA 한일월드컵 당시 이탈리아를 상대로 넣은 골든골은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안정환을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재미있는 별명도 있다. 일명 ‘축알못(축구를 알지 못하는 사람)’인데 표면적으로만 봤을 땐 각급 대표팀과 해외 리그까지 경험한 선수 출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말이다. 이는 모 방송에서 했던 발언으로 인해 붙은 별명이다. 솔샤르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이 선수 시절 미드필더로 뛰었다고 이야기한 게 화근이 됐다. 과거 솔샤르가 공격수로서 뛰던 모습을 기억하는 많은 축구 팬들이 안정환에게 ‘축알못’이라고 부르기 시작한 계기였다.

    당시 방송에서 해당 내용이 송출된 뒤 솔샤르의 포지션을 확인하기 위한 팬들의 검색이 이어졌다. 결국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 1위에 솔샤르가 오르는 일까지 발생한 바 있다.

    솔샤르 포지션 논란이 다시 한번 뜨거워졌다. 지난 8일 안정환이 본인 이름을 직접 검색해보는 유튜브 콘텐츠 영상이 업로드됐다. ‘축알못’ 별명을 확인한 안정환은 “모 선수를 미드필드라고 했다. 이건 나중에 심도 있게 다뤄보겠다. 라이브 등을 통해 (공격수인지 미드필더인지에 대해) 이야기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혀 축구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유튜브 ‘안정환TV’ 캡처

    기사제공 풋볼리스트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