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열도, 이강철도 반할 만했네… 신인 1호 개막 엔트리 확정 다가서나

게시판 스포츠 뉴스 선동열도, 이강철도 반할 만했네… 신인 1호 개막 엔트리 확정 다가서나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5166
    adminadmin
    키 마스터

    ▲ 위력적인 구위로 kt 코칭스태프와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모으고 있는 신인 박영현 ⓒkt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김태우 기자] 2022년 신인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고 각 구단에 입단한 유망주들이 연습·시범경기에서 제각기 매력을 뽐내고 있다. 동시다발적인 유망주 출현에 팬들의 기대감도 커진다.

    그래도 아직 개막 엔트리 입성을 확정한 선수는 없다. 아무래도 코칭스태프부터가 이들의 기량을 신중하게 바라보고 있다. 아마추어 때 날렸던 선수라고 해도 1군의 벽은 엄연히 높다. 연습·시범경기와 정규시즌이 다르다는 것도 누구나 인정한다. 여기서 주목받는 선수가 있다. 바로 유신고를 졸업하고 kt의 1차 지명을 받은 우완 박영현(19)이 그 주인공이다. 어쩌면 동기들보다 개막 엔트리에 더 가까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캠프 초반부터 호평이었다. KBO리그 통산 152승을 거둔 위대한 투수 출신인 이강철 kt 감독의 입에서 ‘좋다’라는 감탄사가 새어나왔다. 투수 평가에는 굉장히 까다로운 이 감독이지만, 박영현의 구위가 1군에서 통할 수 있다는 말까지 나왔다. 신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찬사였다. 확실히 좋은 패스트볼을 가지고 있고 특히나 이 묵직한 공을 스트라이크존에 넣을 수 있는 것은 그 나이 또래 선수들에게 찾기 어려운 장점이었다.

    kt의 투수 인스트럭터로 캠프 중반 합류한 ‘국보’ 선동열 전 감독 또한 박영현의 구위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선 감독은 박영현의 패스트볼은 물론 슬라이더 또한 위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습득력도 좋아 장래성이 기대된다는 칭찬도 덧붙였다. 두 대투수로부터 나란히 호평을 받은 것이다. 선수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캠프였다.

    그런 박영현은 12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LG와 시범경기에 0-4로 뒤진 8회 등판, 1이닝을 공 9개로 깔끔하게 틀어막았다. 다른 것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장점인 빠른 공으로 LG 타자들과 힘으로 붙었다. 9개의 공 중 8개가 포심패스트볼이었고 최고 구속은 시속 148㎞(kt 전력분석팀 기준)까지 나왔다. 공격적이고 시원시원한 승부가 돋보였다.

    박영현은 경기 후 “오늘 피칭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고 주자를 내보내지 않은 것에 만족한다. 이 경기 이후로도 앞으로 등판할 경기가 많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시범경기부터는 실전이고 그동안 준비해왔던 걸 보여주는 시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몸 상태는 최고의 상태로 올린 상태”라고 설명했다. 여기까지 왔는데 개막 엔트리 진입에 욕심이 없을 수 없다.

    사실 kt의 마운드는 거의 다 결정이 된 상태다. 지난해 좋은 성적을 낸 선수들이 우선권을 얻을 것이다. 주축 선수들의 균열도 크지 않다. 올해도 kt가 우승후보로 평가받는 이유다. 다만 은퇴한 이대은이 빠른 우완 불펜 자리가 고민이다. 이대은은 빠른 공을 던질 수 있고, 멀티이닝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였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이대은이 은퇴하자 박영현이 입단했다. 서로 장점이 어느 정도는 겹친다.

    장기적인 팀 불펜의 핵심으로 생각하는 만큼 올해 적잖은 기회가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 고교 시절부터 제구가 나쁜 유형의 선수는 아니고, 어떤 상황에서도 패스트볼 만큼은 자기 공을 던진다는 평가를 받았던 선수다. 현재 구위라면 개막 엔트리에 합류하지 못할 이유도 없어 보인다. 이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 가는 일이 남았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스포티비뉴스
    김태우 기자

    노력과 기회가 만날 때 근사한 스토리가 태어납니다.
    그 과정을 냉철하고, 또 따뜻하게 전해드립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