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유니폼 징크스 때문에…첼시, UCL 결승에서 기존 유니폼 착용한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새 유니폼 징크스 때문에…첼시, UCL 결승에서 기존 유니폼 착용한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2781
    adminadmin
    키 마스터


    첼시 올 시즌 기존 유니폼(좌)과 다음 시즌 새 유니폼(우)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첼시가 맨체스터 시티와의 결승전에서 징크스 때문에 올 시즌 내내 입었던 유니폼을 착용할 예정이다. 

    첼시는 30일 오전 4시(한국시간) 포르투갈 포르투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두 드라강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치른다. 

    첼시가 통산 2번째 UCL 우승이자 올 시즌 첫 우승 트로피 사냥에 나선다. 올 시즌 초반 첼시의 행보는 기대 이하였다. 지난 시즌에 이어 프랭크 램파드 감독이 팀을 이끌었지만 강팀들과의 경기에서 연달아 고비를 마시면서 리그 중위권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결국 첼시는 시즌 도중 램파드 감독을 경질하고 토마스 투헬 감독을 선임하며 반전을 꾀했다. 변화를 성공적이었다. 투헬 감독의 지휘 아래 첼시는 울버햄튼전 이후 모든 대회를 통틀어 13경기 무패 행진(10승 3무)을 달리는 등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리그 4위에 안착했다. 또한 UCL과 잉글랜드 FA컵 결승 무대에 진출했다. 

    비록 FA컵에서는 레스터 시티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지만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유럽 챔피언 타이틀에 도전한다. 우선 투헬 감독 부임 후 첼시는 맨시티를 상대로 2전 전승을 거두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FA컵 준결승(1-0승)에 이어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2-1승)까지 모두 첼시가 웃었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더선’은 “첼시가 맨시티와의 결승전에서 올 시즌 계속 착용했던 유니폼을 입을 것이다. 첼시 위민(여자 팀)은 최근 바르셀로나와의 여자 축구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새 유니폼을 입었고 결과는 패배였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첼시의 일부 수뇌부들은 큰 경기를 앞두고 새로운 유니폼을 착용하면 운이 좋지 않다고 믿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자 축구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포함해 남자 팀 역시 준우승에 그쳤던 지난 FA컵 결승에서 다음 시즌 유니폼을 처음 공개한 바 있다. 

    과거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첼시는 지난 2008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UCL 결승에서도 기존 2007-08시즌에 착용했던 유니폼이 아닌 차기 시즌 새롭게 입게 될 유니폼을 입고 출전했다가 준우승에 머무른 경험이 있다.

    해당 시즌의 유니폼을 입고 그대로 뛰었던 2012년 UCL 결승 무대와 2013년, 2019년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은 모두 첼시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에 ‘새 유니폼의 저주’를 우려한 첼시는 기존 유니폼을 착용하고 맨시티를 상대할 전망이다.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