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과 합의 FC포르투, 김민재 영입 확신…김민재 설득 중

게시판 스포츠 뉴스 베이징과 합의 FC포르투, 김민재 영입 확신…김민재 설득 중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4545
    adminadmin
    키 마스터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간판 센터백 김민재의 유럽 진출의 꿈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포르투갈 명문 클럽 FC포르투가 계속해서 김민재를 설득하며 영입을 확신하고 있다.

    김민재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핵심 센터백이다. 전북 현대에서 프로 데뷔해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괴물 센터백’이라는 별명이 붙었고, 이후 중국 슈퍼리그 베이정 궈안으로 이적해 좋은 활약을 이어갔다. 여기에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주가는 더 치솟았고, 이제는 벤투호 수비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자연스레 유럽 무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전까지 언급된 구단만 해도 아약스, 에버턴, PSV 아인트호벤, 라치오, 왓포드 등이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 훗스퍼와도 연결되기도 했다. 하지만 당시 김민재는 베이징과 계약 기간이 많이 남아있었고, 구단의 거절로 인해 무산됐다.

    이런 상황에서 김민재는 올해 12월을 끝으로 베이징과 계약이 종료된다. 베이징 입장에서도 자유계약선수(FA)로 김민재를 내보내길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적료를 회수하기 위해선 올여름 타 구단으로 이적을 시켜야만 한다.

    이후 유벤투스가 김민재를 원한다는 보도가 나왔고, 최근에는 FC포르투와 강하게 연결되고 있다. 포르투갈 ‘헤코르드’는 지난 17일에는 “김민재는 포르투의 영입 리스트에 포함돼 있고, 구단은 세부사항을 조율 중이다. 포르투가 당장 영입을 시도할지, 아니면 1월까지 기다려 FA로 영입할지 지켜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이 매체는 “포르투는 베이징과 김민재 이적과 관련해 합의를 완료했다. 김민재는 다음 시즌 포르투의 일원으로 곧 합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페인 ‘아스’ 역시 “현재 아시아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인 김민재는 새로운 포르투 선수가 되기 직전이다. 포르투와 베이징 궈안은 선수 이적료를 두고 합의를 마쳤지만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모든 상황은 김민재의 최종 행선지가 포르투라는 걸 말해준다”고 보도했다.

    또 한 번 보도가 나왔다. 포르투갈 ‘헤코르드’는 22일 “김민재는 포르투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미 베이징과는 합의가 이뤄졌고, 포르투는 김민재가 영입 제안을 수락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포르투는 7월 1일부터 다른 구단과 협상을 막기 위해 김민재를 설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장승하 기자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