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왜 시즌 19골 12도움 기록한 스타를 매물로 내놨나

게시판 스포츠 뉴스 바르셀로나, 왜 시즌 19골 12도움 기록한 스타를 매물로 내놨나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1502
    adminadmin
    키 마스터


    REUTERS/Pablo Morano<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그리즈만 시장에 내놓을 준비 마친 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스타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 매각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매체 ‘칼치오메르카토’는 바르셀로나가 적절한 제안이 들어오기만 하면, 여름 이적시장에서 그리즈만을 판매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리즈만은 2019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떠나 바르셀로나에 입단했다. 아틀레티코에서 257경기를 뛰며 133골을 몰아쳐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고, 바르셀로나 이적 당시 그의 몸값은 무려 1억2000만유로였다.

    하지만 바르셀로나 이적 후 아틀레티코 시절의 폼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번 시즌에는 모든 대회 49경기에 출전해 19골 12도움을 기록하는 등 나쁘지 않은 활약을 펼쳤지만, 리그 경기에서 12골 7도움에 그쳤다. 지난 시즌 9골 4도움보다는 나아졌다지만, 바르셀로나가 그에게 기대한 강한 임팩트를 주지 못한 게 사실이다.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은 후 97경기를 뛰며 34골 16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바르셀로나는 아직 계약 기간이 3년이나 남은 그리즈만을 처분할 계획. 적절한 제안이 올 경우다. 바르셀로나는 아직 1억유로 가까운 이적료로 그리즈만을 평가하고 있다. 물론, 이 가격에 그리즈만을 사갈 팀이 있을 지는 미지수다.

    바르셀로나가 그리즈만을 팔고 싶어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재정 압박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다. 바르셀로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세르히오 아구에로, 에릭 가르시아, 멤피스 데파이 등을 영입 후보로 놓고 있는데 모두 이적료가 들지 않는 자유 계약 선수들이다.

    김 용 기자 [email protected]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