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토미니 결승골!’ 맨유, ‘제라드’ 빌라에게 1-0 승…‘FA컵 32강 진출’

게시판 스포츠 뉴스 ‘맥토미니 결승골!’ 맨유, ‘제라드’ 빌라에게 1-0 승…‘FA컵 32강 진출’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8165
    adminadmin
    키 마스터

    [스포츠경향]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스콧 맥토미니(좌측)-아스톤 빌라 미드필더 제이콥 램지(우측). Getty Images 코리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맨유는 11일 오전 4시 55분(한국시간) 잉글랜드 그레이트맨체스터주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펼쳐진 아스톤 빌라(이하 빌라)와의 ‘2021-2022 시즌 FA컵 64강’ 일정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홈팀 맨유는 4-2-2-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에디손 카바니-메이슨 그린우드, 마커스 래시포드-브루노 페르난데스, 프레드-스콧 맥토미니, 루크 쇼-라파엘 바란-빅터 린델로프-디오구 달로트, 다비드 데 헤아가 출전한다.

    원정팀 빌라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올리 와킨스-대니 잉스-에밀리아노 부엔디아, 제이콥 램지-더글라스 루이스-존 맥긴, 맷 타겟-타이런 밍스-에즈리 콘사-매튜 캐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나선다.

    먼저 분위기를 잡은 맨유가 빠르게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8분 코너킥 후 이어진 상황에서 프레드의 크로스를 맥토미니가 헤딩으로 돌려놓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빌라도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18분 박스 앞쪽에서 맥긴이 왼발로 강하게 슈팅을 시도했으나 상대 골키퍼가 선방했다. 이어 전반 29분 상대 수비가 실수를 범하자 뒤쫓던 왓킨스가 슈팅까지 만들었지만 골대를 맞췄다. 2분 뒤에는 잉스가 떨궈준 볼을 박스 앞 램지가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수비 맞고 골문을 빗나갔다.

    후반전 빌라가 먼저 기회를 잡았다. 후반 5분 프리킥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콘사가 헤딩으로 내줬고 이를 골문 앞 잉스가 득점으로 연결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그러나 VAR 결과 앞서 램지의 파울이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이어 후반 14분 뒷공간을 파고든 잉스가 내준 패스를 와킨스가 득점을 올렸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맨유는 먼저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26분 카바니를 대신해 도니 반 더 비크를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다. 이어 기회를 잡았다. 후반 28분 역습 과정에서 브루노의 패스를 받은 그린우드가 기회를 잡았지만 골키퍼에게 가로막혔다.

    양 팀 모두 다시 한번 변화를 가져갔다. 빌라는 앤워 엘 가지(후반 33분 ), 제이든 필로진 비데이스(후반 40분)를, 앤서니 엘랑가, 제시 린가드(후반 40분)를 투입했다.

    결국, 경기 막판까지 빌라가 득점을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맨유가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1-0 스코어를 지켜냈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스포츠경향

    스포츠경향
    김영훈 기자

    알기 쉽고 읽기 쉬운, 알찬 축구기사를 쓰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