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자산운용, 농구단 초대 사령탑에 김승기 감독 내정

게시판 스포츠 뉴스 데이원자산운용, 농구단 초대 사령탑에 김승기 감독 내정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0961
    adminadmin
    키 마스터

    ‘우승 청부사’ 김승기 감독이 새로운 팀에서의 도전을 시작한다.

    자산운용사 데이원자산운용은 새로운 농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김승기 전 KGC인삼공사 감독을 내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데이원 측은 초대 사령탑으로 선임된 김승기 감독에게 파격적인 4년 계약기간을 제시함과 동시에 장기간 선수단 운용에 대한 권한을 위임해 구단의 이미지와 선수 육성 및 관리의 역할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데이원의 초대 사령탑으로 선임된 김승기 감독은 KBL 역사상 선수, 코치, 감독으로 모두 우승한 최초의 농구인으로 선수 생활 은퇴 후 원주 동부(현 DB)의 코치로 지도자의 길을 시작했다.

    그 후 코치 시절 2007-2008시즌 원주 동부 프로미 KBL 통합 우승, 2010-2011시즌 부산 KT 소닉붐에서 시즌 창단 첫 KBL 정규리그 우승 등을 이뤄냈으며 감독 시절에는 2016-2017 시즌 안양 KGC인삼공사 창단 첫 통합 우승 등을 기록하며 현 프로농구 최고의 명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승기 감독은 “새로 창단하는 의미 있는 팀에 초대 감독으로 자리를 만들어주신 데이원자산운용에 감사드린다”라며 “농구 발전과 더 나아가 스포츠 발전에 관심이 많은 팀이라 더욱 기대되고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 “믿고 맡겨주신 만큼 최고의 팀을 만들 것”이라며 “성적과 인기 모두 최고인 농구팀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 KBL 제공

    기사제공 루키


    루키
    박상혁 기자

    정확한 정보, 감동이 있는 기사로 찾아오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