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 추가 트레이드 한다… 사령탑 생각은?

게시판 스포츠 뉴스 단장 추가 트레이드 한다… 사령탑 생각은?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292
    adminadmin
    키 마스터

    [스타뉴스 잠실=김우종 기자]

    LG 함덕주(왼쪽)와 채지선. /사진=뉴스1(LG 트윈스 제공)
    단장은 트레이드를 더 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에 대한 사령탑의 생각은 어떨까.

    류지현 LG 감독은 28일 잠실 삼성전을 앞두고 트레이드에 대해 “(차명석) 단장께서 여러가지를 놓고 이야기를 하고 계시더라. KBO 리그 전체에 대한 흥행, 팬들의 관심 등을 놓고 말씀을 하는 걸 들었다”고 밝혔다.

    올 시즌 시작을 앞두고 트레이드의 중심에 LG가 있다. 지난 25일 LG는 두산에 내야수 양석환(29)과 좌완 투수 남호(20)를 보내는 대신 두산으로부터 좌완 투수 함덕주(26)와 우완 투수 채지선(26)을 영입하는 2:2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올 시즌 LG는 ‘윈 나우’ 버튼을 누르며 우승을 노리고 있다. 트레이드를 통해 전력 보강을 계속 시도한다. 차명석 단장은 “트레이드를 더할 것”이라면서 “투수 쪽에 신경을 쓰고 있으나, 전력이 보강된다면 야수도 할 수 있다. 9개 구단 단장들과 계속 연락을 하고 있다. 서로 ‘윈-윈’ 하는 트레이드를 해야 KBO 리그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무리하지는 않겠지만, 보강이 필요하다면 계속할 것”이라 했다.

    LG는 함덕주를 일단 선발 자원으로 생각하고 있다. 류 감독은 “켈리와 수아레즈, 그리고 정찬헌은 문제가 없다. 함덕주는 29일 잠실 SSG전에 선발로 나간다. 투구 수는 40~50개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 투구 수를 고려하면서 다음 상황을 준비할 것”이라 전했다.

    다만 함덕주는 두산에 있는 동안 스프링 캠프서 많은 이닝을 소화하지 못했다. 컨디션을 완벽하게 끌어 올리기 위해서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류 감독은 “정규 시즌에 함덕주가 선발로 나서는 날에는 1+1 전략을 활용할 수도 있다. 또 4월 4일(일요일 NC전)은 다음 날이 휴식일(월요일)이다. 중간 투수들을 엔트리에 더 넣은 뒤 끊어서 던질 가능성도 크다. 그런 계획을 잡고있다”고 설명했다.

    류 감독은 추가 트레이드에 대해 “예전에는 (트레이드에 대해) 숨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단장님은 먼저 말씀을 하시는 편”이라면서 “트레이드의 장이 언제든지 열려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 우리가 부족해서 이 포지션을 꼭 해야겠다고 접근하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현역이었던 시절에는 트레이드가 되면 정말 큰일이 나는 건 줄 알았다”고 웃은 뒤 “그러나 요즘에는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경우가 있다. 또 오히려 트레이드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 더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류지현(왼쪽) LG 감독과 차명석 LG 단장.

    잠실=김우종 기자 [email protected]

    ▶ 스타뉴스 핫이슈
    ▶ 생생 스타 현장 ▶ 스타 인기영상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타뉴스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