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DH 선호하지 않아 LG, 문성주 DH-루이즈 2B 선발 [오!쎈 잠실]

게시판 스포츠 뉴스 김현수 DH 선호하지 않아 LG, 문성주 DH-루이즈 2B 선발 [오!쎈 잠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8399
    adminadmin
    키 마스터


    LG 문성주 / OSEN DB

    [OSEN=잠실, 김민지 인턴기자] LG 트윈스가 KT 위즈와 시리즈 첫 경기를 치른다.

    LG 류지현 감독은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LG는 홍창기(우익수)-박해민(중견수)-김현수(좌익수)-채은성(1루수)-문보경(3루수)-오지환(유격수)-문성주(지명타자)-유강남(포수)-리오 루이즈(2루수)로 이어지는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지난 17일 한화전에서 4타수 2안타 1타점으로 극적인 연장 승리에 공헌했던 문성주는 지명타자로 배치했다. 류지현 감독은 “홍창기 선수의 외야 수비 능력, 그리고 지명타자 포지션을 잘 수행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김현수가 지명타자로 나오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김현수는 지명타자를 선호하지 않는다. 피로도가 높을 경우 선택을 하긴 하는데 수비 나가서 몸에 열을 유지하면서 타석에 들어가야 한다. 벤치에 있다가 한 번씩 타석 들어가는 게 익숙하지 않고, 몸이 식었다가 나가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선발투수는 김윤식이다. 지난 8일 1군에서 말소됐으나 이민호의 부진으로 다시 선발 기회를 얻게 됐다. 지난 7일 고척 키움전에서 6이닝 무실점하며 첫 승을 거둔 이후 두 번째 등판이다.

    이번 주 김윤식이 다시 선발 등판할 계획은 없다. 류 감독은 “4일 휴식은 무리다. 지난 번에 2군에 내려갔을 때도 회복이 늦다는 보고가 왔다”며 “지난 3년간 지켜봤던 부분이 있다. 일요일 선발투수는 고민을 해보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OSEN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