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부트 땡큐’ 에메르송, 한국서 손흥민 막는다… 브라질 추가 발탁

게시판 스포츠 뉴스 ‘골든부트 땡큐’ 에메르송, 한국서 손흥민 막는다… 브라질 추가 발탁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41997
    adminadmin
    키 마스터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29)이 토트넘 홋스퍼 동료인 에메르송 로얄(23)을 적으로 만난다.

    한국은 다음 달 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삼바군단 브라질과 평가전을 치른다. 세계적인 스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를 포함한 월드클래스 선수들의 방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브라질은 한국전에 나설 명단을 공개했다. 네이마르, 마르키뇨스(이상 PSG), 티아구 실바(첼시), 다니 알베스(FC바르셀로나), 카세미루, 에데르 밀리탕,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고에스(이상 레알 마드리드), 가브리엘 제주스, 에데르송(이상 맨체스터 시티), 필리페 쿠티뉴(애스턴 빌라), 알리송 베커, 파비뉴(이상 리버풀), 다닐루(유벤투스) 등이 포함됐다.

    최근 변수가 생겼다. 브라질 매체 FANATICOS‘는 26일 “유벤투스 소속 수비수 다닐루가 브라질 대표팀 소집을 거절했다. 올해 2월 이후 모든 경기에 나섰지만, 최근 다리에 통증을 느껴 시즌 막판 리그 3경기에 결장했다”고 보도했다.

    부상 여파다. 매체에 따르면 브라질 대표팀 치치 감독이 다닐루를 대신해 토트넘에 몸담고 있는 에메르송을 추가 발탁할 가능성이 있다. 에메르송은 오른쪽 풀백이 주 포지션으로 2019년 11월 한국을 상대로 A매치 데뷔전을 치렀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3경기에 나섰다.

    에메르송은 지난 23일 토트넘이 노리치 시티 원정에서 5-0으로 완승을 거두고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획득했을 때 오른쪽 윙백으로 선발 출전해 맹활약했다. 이때 손흥민이 멀티골을 넣으며 총 23골로 아시아 선수 최초로 골든부트를 품었다.

    25일 토트넘이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라커룸 영상에서 에메르송은 손흥민의 골든부트를 들고 ‘땡큐’를 외치며 잇몸 미소를 보였다.

    이제 에메르송은 6월 2일 상암벌에서 손흥민을 막아야 한다. 브라질은 한국과 경기 후 일본으로 날아가 또 평가전을 치른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트위터 캡처

    취재문의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스포탈코리아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축구의 미(美)를 담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