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옷 벗은 신영철·선수와 대립한 산틸리…냉정함 잃은 감독들

게시판 스포츠 뉴스 겉옷 벗은 신영철·선수와 대립한 산틸리…냉정함 잃은 감독들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6892
    adminadmin
    키 마스터

    프로배구 남자부 챔프전 양팀 감독, 보기 드문 ‘장외 신경전’


    설전 벌이는 알렉스-산틸리 감독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1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배구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 경기. 1세트 종료 뒤 우리카드 알렉스가 대한항공 산틸리 감독과 설전을 벌이고 있다. 2021.4.14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은 겉옷을 벗고 항의했고, 로베르토 산틸리 대한항공 감독은 상대 선수와 대립했다.

    1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0-2021 V리그 남자부 챔피언결정전(5전 3승제) 3차전에서 대한항공과 우리카드는 팽팽한 스코어만큼 치열한 장외 신경전을 벌였다.

    우리카드의 세트 스코어 3-0(26-24 25-20 25-19) 승리로 끝난 이날 경기에서는 역전과 재역전, 듀스 등 접전 요소가 모두 등장했다.

    옐로카드는 물론 레드카드도 나왔다.

    먼저 옐로카드를 받은 사람은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이다.

    8-8에서 정지석의 공격으로 대한항공이 역전한 상황. 우리카드는 대한항공 이수황의 더블 콘택트 여부에 대한 비디오판독을 요청했다.

    더블 콘택트가 아니라는 판독 결과가 나오자 신 감독은 정장 상의를 벗고 감독관석을 향해 거칠게 항의했다. 마스크까지 벗고 강력히 항의하는 심 감독에게 주심은 경고를 줬다.


    비디오 판독 항의하는 신영철 감독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1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배구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 경기. 1세트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이 비디오 판독과 관련해 심판들에게 항의를 하고 있다. 2021.4.14 [email protected]

    이후 흐름은 대한항공이 가져갔다.

    대한항공은 나경복의 안테나 터치를 비디오판독으로 잡아내며 4점 차로 달아났다.

    하지만 우리카드는 나경복과 알렉스 페헤이라의 추격포로 20-20으로 따라잡은 뒤 24-24 듀스를 만들었다.

    대한항공 정지석의 세트 범실이 나오면서 우리카드는 25-24 역전 세트포인트를 가져갔다. 대한항공은 우리카드의 포히트 범실을 주장했지만, 비디오판독 결과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알렉스가 서브에이스를 내리꽂으면서 1세트는 우리카드의 승리로 끝났다.

    그런데 환호하는 알렉스와 예민한 산틸리 감독이 신경전을 벌였다.

    마치 야구의 벤치클리어링이 일어난 듯 양 팀 선수들과 코치, 심판들이 주변에 모여 두 사람을 말리고 상황을 정리했다.

    2세트 시작과 함께 주심은 산틸리 감독을 향해 레드카드를 들었다. 대한항공은 벌칙점으로 우리카드에 1점을 줬다.

    이어 신 감독이 레드카드를 받았고, 대한항공도 1점을 받았다.

    경기는 누가 평정심과 집중력을 잃지 않느냐의 싸움으로 진행됐다.

    2세트 흐름을 잡은 팀은 우리카드였다. 이후 코트 위 대립은 일어나지 않았고, 우리카드는 그대로 분위기를 이어가 3차전 승리를 따냈다.

    [email protected]

    ▶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日오염수 우리바다 유입 가능성은
    ▶제보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연합뉴스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