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가득 콘테 세비야를 이겼다는 건…

게시판 스포츠 뉴스 걱정 가득 콘테 세비야를 이겼다는 건…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36109
    adminadmin
    키 마스터

    ▲ 안토니오 콘테. ⓒ연합뉴스/Reuters

    [스포티비뉴스=김성연 기자] 4위권 진입을 위해서는 승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쉽지 않을 전망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21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경기에 앞서 안토니오 콘테(53) 감독은 우려를 표했다. 그는 영국 매체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더 완벽해졌다. 끝까지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도 “웨스트햄과 경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세비야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전의 여파다. 11일 열린 1차전에서는 0-1로 패했지만 18일 치른 2차전에서 토마스 수첵과 안드리 야르몰렌코의 득점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웨스트햄은 총합 스코어 2-1로 세비야를 제치고 극적인 8강행을 이뤄냈다. 콘테 감독은 “웨스트햄이 세비야를 이길 수 있다는 건 이 리그의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세비야전 승리가 높게 평가되는 이유는 프리메라리가 최고의 수비진을 보유하고 있는 팀을 상대로 득점을 올렸다는 데 있다. 리그 2위에 오른 세비야는 시즌 내내 19골 만을 내주며 탄탄한 수비를 뽐내고 있다.

    또한 웨스트햄은 토트넘과 함께 4위 경쟁을 하고 있는 팀 중 하나다. 토트넘(7위) 보다 높은 6위에 올라 있다.

    그러나 승점은 같다. 승점 48점을 올리고 있지만 골 득실에서 웨스트햄(+12)이 토트넘(+9)에 앞선다.

    이날 경기는 두 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뿐만 아니라 5위로 올라설 주인공이 가려진다.

    기사제공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김성연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