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K리그2, 국내프로축구, 부천 FC vs 부산 아이파크, FC 안양 vs 충남 아산 FC,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7월4일 K리그 국내프로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부천 FC (리그 10위 / 무승승무무)

최근 페이스가 나쁘지 않다. 앞선 리그 5경기서 2승 3무를 거두며 패배가 없다. 시즌 초반 최악의 흐름을 달렸으나 꾸준히 팀 밸런스를 맞추는데 집중했고, 시즌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결과물이 나오는 중이다. 나름 끈적한 경기력을 뽐내고 있는 중이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우선 득점 성과가 원활하게 나온다. 팀 내 최다 득점자 박창준(LM, 최근 5경기 2골 1도움)뿐만 아니라 크리슬란(FW, 최근 5경기 2골)과 추정호(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까지 다양한 득점원을 구비해뒀다. 여러 공격 옵션을 사용하며 상대 수비를 다각도로 공략한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1득점 생산엔 어려움이 없다.하지만 수비가 아직 불완전하다. 이전 2경기서 도합 3실점을 내줬다. 주전 윙백 장현수(RWB) 부상이 길어지는 상황서 송홍민(CDM)과 조수철(CM)을 측면 자원으로 기용해보지만 만족도는 떨어진다. 여기에 김정호(CB)가 버티는 후방 라인 역시 기복이 다소 존재한다. 상대 공세에 유연한 대처가 힘들 전망이다. 멀티 실점을 내줄 가능성이 농후하다.

◈부산 아이파크 (리그 5위 / 무패승패승)

이전 라운드 서울 전서 1-0 승리를 따내며 중위권을 유지했다. 하지만 올 시즌 기복이 상당하다. 승리와 무승부, 패배를 반복하는 흐름이 이어진다. 이번 라운드 승점 3점을 속단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이유다.허나 최근 맞대결 전적서 상대를 압도한다. 앞선 7번의 맞대결서 3승 4무로 한 번도 지지 않았다. 승리 시 매번 멀티 득점 이상을 적중한 바 있다. ‘주포’ 안병준(FW, 최근 5경기 6골)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는 가운데, 측면 자원 이상헌(RM, 최근 5경기 2골 1도움)과 드로젝(LM, 최근 5경기 1도움)마저 과감한 중앙 침투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경기력이 유지된다는 전제 하, 멀티 득점까지 기대해볼만하다.변수는 수비다. 발렌티노스(CB)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은 상황서 김동우(CB)마저 이전 경기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다. 올 시즌 유독 수비 부상자가 많이 나오며 기복을 제어하지 못하는 경향이 짙다. 리그 클린 시트 달성률 또한 12%에 불과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전력 우세가 분명한 부산이 상대를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확실한 주득점원을 갖췄고, 강공이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온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하지만 그들 기복이 크다는 점이 신경 쓰인다. 수비 대처에 잡음을 낼 가능성이 농후하다. 득점을 주고받는 난타전을 배제할 수 없는 이유다. 오버 ▲(2.5점 기준)를 주력으로, 부산 승을 부주력으로 노려보는 쪽이 옳다.

◈FC 안양 (리그 1위 / 무승무승무)

이전 라운드 전남 전서 0-0 무승부를 거두며 1위를 고수했다. 최근 리그 6경기서 패배가 없다. 물론 승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꾸준한 흐름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상대 전력을 감안했을 때,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현재 스쿼드 내 결장자가 없다. 특히 공격 전력을 100% 활용할 수 있다는게 긍정적인 요소다. ‘주포’ 조나탄(FW, 최근 5경기 4골)이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아코스티(FW, 최근 5경기 1골) 또한 제 퍼포먼스를 찾았다. 최근 뒷문이 흔들리는 아산을 상대로 충분히 멀티 득점을 뽑아낼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다.수비 마찬가지로 다시 안정을 찾았다. 이전 17라운드 부산 전 4실점을 내줬으나 이전 경기서 무실점에 성공했다. 닐손주니어(CDM)가 다시 윗선으로 올라갔고, 김형진(CB)과 백동규(CB)를 센터백으로 활용하는 전술이 나름 수비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선수 개개인 기량이 떨어지는 편이 아니다.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만하다.

◈충남 아산 (리그 9위 / 승무패패패)

이전 라운드 김천 전서 1-3 대패를 당하며 리그 4경기 무승 행진을 이어갔다. 시즌 초에 비해 확실히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태다. 코로나19 이슈로 순연 경기를 빡빡하게 치르면서 선수단 체력 문제까지 간과하기 힘들다. 승점 확보에 걸림돌이 많다.심지어 안양만 만나면 힘을 못 썼다. 5번의 맞대결서 2무 3패를 거두는 동안 9실점을 내줬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숫자를 두지만 효과가 미지근하다. 안양 특유의 빠른 역습을 제지하는데 애를 먹는다. 한용수(CB)와 최규백(CB) 등이 기복이 큰 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원정 불리까지 감안한다면 1~2실점은 필연적이다.공격마저 답답하다. 알렉산드로(FW, 최근 5경기 3골)가 분전하지만 그의 의존도가 상당하다. 이외 자원의 공격 신뢰도는 한참 낮다. 팀 내 최다 득점자 김인균(LM)마저 앞선 8경기서 침묵을 지켰다. 미드필드진 공격 가담은 기대하기 힘든 수준이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안양이 홈 이점과 맞대결 전적 우위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친다. 확실한 1선 자원을 갖췄고, 측면과 미드필드진 전력마저 우세하다. 빈틈이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아산이 신중한 운영으로 난전을 꾀하겠으나 공·수 밸런스가 이미 무너진 탓에 큰 성과를 거두기 힘들다. 무득점에 그치며 저항에 실패할 그림이 그려진다. 안양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