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J리그 일본축구, 비셀 고베 vs 쇼난 벨마레, 가시와 레이솔 vs 요코하마 마리노스,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7월3일 J리그 일본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비셀 고베 (리그 4위 / 패무승승승)

시즌 초·중반 부진을 끊고 반등에 성공했다. 일왕배를 포함해 최근 3연승을 달리는 중이다. 특히 이전 경기선 5-0 대승을 따낸 바 있다. 후술하겠지만 쇼난 흐름이 다소 떨어진 상태다. 승점 3점에 가까운 쪽은 단연 고베다.우선 득점력 회복이 반갑다. 대표팀 차출과 빡빡한 일정으로 과부하가 걸렸던 후루하시(FW, 최근 5경기 5골 2도움)가 퍼포먼스를 찾으니 저절로 공격력 상승이 따라왔다. 빠른 발을 활용한 역습 전개가 유연하게 이뤄지고, 박스 안 결정력 또한 수위급을 유지한다. 그의 영향력 강화로 동료 선수인 더글라스(FW, 최근 5경기 4골)까지 시너지가 살아나는 모습이다. 이 공격력을 잇는다는 전제 하,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노려볼만하다.수비도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았다. 4-4-2 포메이션서 미드필드진과 수비진이 라인 간격을 촘촘하게 가져가며 두 겹의 수비를 쌓는다. 베르마엘렌(CB)이 대표팀 차출로 스쿼드서 이탈했으나 대체 자원인 키쿠치(CB)와 고바야시(CB)가 제 몫을 다하며 안정감을 높인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전망이다.

◈쇼난 벨마레 (리그 13위 / 승승패승패)

최근 부진이 깊다. 앞선 리그 컵에서 도쿄에 대패하며 토너먼트를 마감했고, 이전 라운드 가시와 전서도 2-4 대패를 당하며 리그 4경기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전력 열세가 두드러지는데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졌다는 점 역시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승점 확보에 큰 험로가 점쳐진다.상대와 달리 수비 대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 오이와-이시하라-오노 스리백 조합을 주로 사용하는데 기복이 심하다. 일대일 대인 방어 경쟁력 저하와 커버 플레이 미숙이 눈에 띈다. 중원 라인의 압박 또한 잡음을 낸다. 수비진 스쿼드가 얇기 때문에 큰 변화를 가져가기도 힘든 실정이다. 멀티 실점까지 염두에 둬야 한다.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최근 4번의 맞대결서 2승 2무로 패배가 없다. 특히 승리 시, 전부 멀티 득점을 뽑아낸 공격 분전이 예사롭지 않다. 최전방 공격수 웰링턴(FW, 최근 5경기 3골)가 2경기 연속골로 탁월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고, 마치노(FW, 최근 5경기 1골) 역시 활발한 스위칭으로 상대 후방 조직을 무너뜨린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득점 생산은 허황된 목표가 아니다.

고베가 홈 이점과 전력 우세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붙인다. 주득점원이 컨디션을 찾은데 이어, 이외 자원들까지 살아나며 다양한 옵션 활용이 가능하다. 스쿼드 열세가 분명한 쇼난 고전이 점쳐진다. 하지만 맞대결마다 고베 덜미를 잡은 바 있어 저항까진 충분하다. 비셀고베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좋아보인다

◈가시와 레이솔 (리그 16위 / 패승패패승)

이전 쇼난 전서 4-2 대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상대 부진이 깊었다는 점, 전력 열세가 분명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스쿼드 열세와 공·수 잡음이 발목을 잡을 것이 자명하다. 승점 확보마저 장담하지 못한다.기본적으로 수비 불안을 내재하고 있는 팀이다. 심지어 홈 경기당 평균 실점이 1.2점으로 원정(0.7점)에 비해 높다. 스리백 위에 도디(CDM)와 리차드슨(CM) 투 볼란치를 둬 안정을 꾀하지만 효과는 미미하다. 일대일 매치업 열세와 압박 저하로 위기를 자초하는 경향이 짙다. 무실점 도전은 사실상 허황된 목표에 가깝다.공격 역시 기복이 크다. 이전 경기에선 4득점을 만들어냈으나 앞선 2경기에선 전부 무득점에 그쳤다. 중원에서 패스 성공률이 떨어지다 보니 전방으로 나서는데 애로가 많다. 2, 3선 미드필더들이 안일한 전개로 공격권을 빠르게 뺏기니 최전방 공격수 라울(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이 고립되는 빈도가 잦다. 기본적인 패스 플레이가 되지 않으니 다른 공격 옵션 활용 자체가 불가하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요코하마 마리노스 (리그 2위 / 무무패승승)

이전 라운드 도쿠시마 전서 1-0 승리를 따내며 리그 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일왕배와 리그 컵 동시 탈락의 충격을 어느 정도 씻어냈다. 선두 가와사키와 승점 15점 차로 벌어진 상황에서 빠른 추격이 필요하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승점 사냥에 나선다.아기자기한 공격이 인상적이다. 2선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잇는 마르코스 후니오르(CAM, 최근 5경기 1골)가 영향력을 높이며 패턴 플레이를 시도한다. 마에다(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과 엘베르(RW, 최근 5경기 1골) 측면 조합 역시 중앙과 측면서 짧은 패스를 이어가며 공간을 만드는데 능한 자원들이다. 최전방 공격수 오나이부(FW, 최근 5경기 3골)와 세아라(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공격력만 살아난다면 멀티 득점 성과를 노려볼만하다.수비 저항마저 뛰어나다. 앞선 2경기서 전부 클린 시트를 거뒀다. 시즌 초·중반 다소 흔들리던 센터백 라인이 안정감을 찾았고, 풀백인 와다(LB)와 코이케(RB)가 왕성한 활동량을 기반으로 한 커버 플레이에 적극 가담한다. 앞서 언급했듯, 상대 중원 플레이가 잡음을 내는 상황이라 큰 위기를 피할 것으로 전망한다. 클린 시트 달성 가능성이 농후하다.

가시와가 하위권 탈출을 위해 다양한 전술을 가미해 적극적인 경기 운영에 나선다. 하지만 중원부터 공격 전개가 시원치 않아 수세에 몰릴 공산이 높다. 1, 2선 공격력이 선결된 요코하마가 상대 약점을 집요하게 공략해 스코어 차를 벌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요코하마 단독 득점이 유력한 상황이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베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요코하마 승, 언더 ▼(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아보인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