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2021 골드컵 조별예선, 트리니다드 토바고 vs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vs 맥시코, 분석픽

7월15일 2021 골드컵 조별예선 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트리니다드토바고 (조 3위 / 최근 5경기 무승승무무)

지난 11일 골드컵 1라운드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전력 열세가 완연했음에도 상대의 공세를 막아내면서 무승부를 이끌어내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최근 7경기 3무 4패로 부진을 겪고 있지만 스쿼드 열세가 분명했음에도 멕시코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점을 따내는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무승의 기간 동안 1득점, 9실점으로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져버린 상황이며 수비적인 운영으로 인해 공격 성과를 쉽사리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전방 공격수 무어가 5경기 2골로 활약하고 있지만 상대의 집중 견제로 고립되는 경우가 잦고 윌리암스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는 악재까지 겹쳤습니다. 이로 인해 전개와 전환에 있어서 답답함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엘살바도르와의 네 차례 맞대결에서 3승 1무로 일방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인 트리니다입니다.

◈엘살바도르 (조 1위 / 최근 5경기 승무패패승)

지난 12일 골드컵 1라운드 과테말라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전반에 빈 공에 그쳤으나 후반 81분에 터진 롤단의 늦은 선제 득점과 90+6분 추가시간에 터진 리바스의 결승골로 귀중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1차전 승리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으며 페레즈 감독이 적재적소에 교체 카드를 적극 활용한 게 빛을 바랐고 중원 라인을 상당히 두텁게 가져가면서 상대의 공세를 안정적으로 막아내고 있습니다. 오렐라나, 몬테로자 등 활동량이 뛰어난 선수들이 전 지역을 커버하며 위기를 최소화하고 있고 후방 고메즈, 사발레타 센터백 조합 역시 후방에서 뒷문을 단단히 단속하면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진의 경우 헨리케즈가 5경기 1도움에 그치며 부진을 겪고 있으며 헨리케즈를 제외하고는 마땅히 신뢰할만한 자원이 없고 이로 인해 전반적으로 답답한 흐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작정하고 수비 라인을 내리게 될 경우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트리니다와의 네 차례 맞대결에서 1무 3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는 불안함이 잔재했던 엘살바도르입니다.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엘살바도르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전 포지션서 밀리는 구석이 없는데다, 스쿼드 뎁스가 나쁘지 않아 교체 카드 활용 역시 원활하다. 허나 여전히 낮은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과 1선 자원의 파괴력이 아쉽다는 점이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멕시코와 무승부를 거둔 트리니나드토바고가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며 승점 사냥에 집중한다. 90분 내내 팽팽한 공방전이 이어질 전망이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과테말라 (조 4위 / 최근 5경기 무무승무패)

지난 12일 골드컵 1라운드 엘 살바도르와의 경기에서 0-2로 패배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전력 열세로 시종일관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기 급급했으며 정규 시간 종료 10분여 가량을 남길 때까지 실점하지 않으면서 나름 선전했지만 막판에 연달아 멀티 실점을 허용하면서 무너졌습니다. 대표 팀 코치진과 선수단 다수가 코로나 19 확정으로 인해 불참에 상호 합의한 까닭에 급하게 출전을 확정 지으면서 확실한 준비를 갖추지 못한 채 이번 일정을 소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수 전반에서 잡음이 발생하고 있으며 공격진에 경우 팀의 공격을 책임져야 할 마르티네즈의 폼이 현저히 떨어져 있으며 측면 조합 역시 왕성한 활동량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비진 역시 아파리시오와 모랄레스의 컨디션 난조를 보이고 있으며 스쿼드 뎁스가 얇아 대체 자원을 가용하기도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여기에 에르난데스와 사마요아 등 센터백 자원들의 기복까지 더해지고 있어 실점을 최소화하긴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멕시코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1무 1패를 기록 중에 있으며 객관적인 전력 차 열세가 두드러지기에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되는 과테말라입니다.

◈멕시코 (조 2위 / 최근 5경기 무무승승무)

지난 11일 골드컵 1라운드 트리니다와의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볼 점유율(83%-17%), 슈팅(30-4), 유효 슈팅(7-0) 등 각종 지표에서 앞서며 전력 우위를 앞세워 상대의 골문을 끊임없이 두드렸지만 끝내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채 빈 공에 시달렸습니다. 약팀인 트리니다를 상대로 무승부에 그치며 출발이 순조롭지 못했으며 특히 단 1득점도 기록하지 못하면서 공격진에 골 결정력에 상당한 의문 부호가 남았습니다. 하메네스가 부상으로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로사노와 코로나가 측면에서 날카로운 움직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리와 풀리도 역시 건재하기에 터지기만 한다면 충분히 많은 득점을 생산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수비진의 경우 살시도-아라우조 센터백 듀오가 후방 안정감을 높이고 있으며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1차전 무득점 무승부로 인해 승리와 득점에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하며 과테말라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1승 1무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 볼 수 있는 멕시코입니다.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멕시코 배당 자체가 낮아 큰 메리트가 없다. 물론 멕시코가 전력 우세를 앞세워 승기를 잡을 것이 유력하다. 여기에 1차전 무득점이란 굴욕을 씻어내기 위해서 공격의 고삐를 한층 당길 가능성이 높다. 득점 생산을 반복할 그림이 그려진다. 하지만 과테말라 수비 저항 가능성은 열어두는 편이 낫다. 멕시코 승, 언더(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